순수 편백을 활용해 미래 5차산업을 이끌어 갈 ‘아침에나라’

윤형숙 ㈜아침에나라 대표

  • 입력 2022.07.12 16:48
  • 수정 2022.07.12 17:46
  • 기자명 박예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세기를 살아가는 인류에게 ‘친환경’이라는 거대한 숙제가 내려졌다. 이에 기업들은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대응에 나섰다. 특히, ‘그린바이오’ 산업에 대한 ~가 뜨겁다. 그린바이오란 가공되지 않은 1차식품에 바이오 기술을 가미해 기능성소재와 식물종자, 첨가물 등 고부가가치 제품을 만들어내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가운데, 지난 2013년부터 오로지 순수 편백만을 활용하는 친환경기업 아침에나라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아침에나라를 이끌어가고 있는 윤형숙 대표는 일찍이 그린바이오 시장에 대한 성장 가능성을 눈여겨본 바, 편백을 활용한 가구, 인테리어 제품·소품을 제작함과 더불어 편백수 및 다양한 식물 추출 오일 등의 임산물추출과 향제품 개발을 통한 다양한 헬스바이오 제품을 생산에도 무게를 두고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편백을 향한 애정과 열정을 바탕으로 ‘편백 박사’로 거듭난 윤형숙 대표는 피플투데이를 통해 친환경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편백의 모든 것, 아침에나라에서 만나다
편백나무는 일반 나무보다 피톤치드와 음이온을 5배 이상 내뿜는다. 환경의 영향으로 생긴 질병 완화와 스트레스 해소, 심신안정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편백은 새집증후군의 원인이 되는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하는 데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편백으로 만든 가구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피톤치드란 식물이 지산의 생존을 어렵게 만드는 박테리아, 곰팡이, 해충을 퇴치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생산하는 살생 효능을 가진 휘발성 유기화합물로, 피로회복, 악취제거, 스트레스 완화, 면역력 강화, 피부질환 개선, 각종 세균 박멸, 집중력 향상 등에 도움을 줍니다. 또, 독성실험을 한 결과 무독성을 입증하였고,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감소효과, 강력한 항균성 및 항진균성, 탁월한 소취효과를 나타냈습니다. 저희 아침에나라는 친환경 편백 목재로만 제품을 만들고, 시공을 해주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습니다. 또한 공해물질과 화학제품으로 인한 호흡기질환, 알레르기, 아토피 피부질환, 새집증후군 등 사람에겐 해로운 환경으로부터 자연의 쾌적한 환경을 찾아 드리는 것을 목표로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드릴 수 있는 최고 품질의 친환경 제품만을 고객님들께 선보이며 100% 만족을 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헬스케어·그린바이오 시장을 이끌 ‘친환경 편백’
이밖에도 윤형숙 대표는 편백을 활용해 코스메틱 시장 진출을 목표로 발판을 정진해나가고 있는 모습이다. 윤 대표는 그린 바이오 시장을 겨냥한 화장품연구개발 및 제조, 농산물 재배업, 세정제, 방역 등을 위해 ㈜바이오트리를 설립했다.
또, 지난 수년간의 노력 끝에 직접생산시스템을 구축하여 소비자 니즈에 맞는 친환경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생산라인을 스마트팩토링화 하여 불량률을 낮췄고, 약 9년 여에 걸처 편백수 추출에 관한 연구와 개발을 이어온 끝에 인공향료·색소·화학물질·보존제·첨가물을 일체 넣지 않은 순수 편백워터와 편백오일을 완성시켰다. 2021년 편백세정제 미국 FDA등록 및 편백오일, 편백수를 이용한 편백비염제, 아토피성 화장품 등 다수의 화장품 개발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2021년 9월에는 충남 아산으로 공장을 이전해 수도권과의 접근성을 높이고, 체험학습장 및 편백추출 기계라인화를 했다. 
이러한 아침에나라만의 순수 친환경 편백 제품은 온라인 공식몰은 물로, 하나로마트 양재점에 입점해 오프라인으로도 만날 수 있다. 

“원재료 추출을 위한 기계제작과 추출법에 대한 특허, 기계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준비중이며 편백수를 이용한 화장품을 개발하여 실험 중에 있습니다. 향후 항노화 및 예방의학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이를 주도할 5차산업시대를 여는 그린 바이오 및 헬스바이오 시대를 선도적으로 이끌어가고자 합니다. 우수한 편백의 효능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무해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아침에나라는 더욱 다양한 편백 제품을 개발해나갈 계획입니다.”

이처럼, 편백이 주는 이로운 점을 활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친환경 기업 아침에나라의 밝은 미래를 피플투데이가 응원한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