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부동산 경매 투자의 길을 제시하다

배문정 문정법률경매 공인중개사 사무소 대표

  • 입력 2021.10.07 12:03
  • 수정 2021.10.07 15:43
  • 기자명 손경숙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적인 저금리 상황에서 수익을 올리기 위한 다양한 재테크 방법이 쏟아지고 있다. 주식, 펀드, 원자재, 외환, 미술품 등 다양한 투자처는 존재하지만, 이 중 부동산 투자는 상대적으로 위험부담이 적으면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부동산 경매는 예금이자가 낮은 상황에서 노후를 대비한 임대수익이나 월급 이외에 수익창출원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투자처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투자성향과 목적에 맞는 고객 맞춤형 컨설팅
부동산 경매 투자는 시세보다 저렴하게 매입할 수 있고, 일반매매보다는 규제나 대출이 자유로워 많은 장점이 있지만, 초보자가 무턱대고 접근했다가는 잘못된 권리분석으로 난감한 상황에 빠질 수 있다. 초보자들의 부동산 경매에 대한 컨설팅 니즈뿐 아니라 경매에서 발생하는 복잡한 법률적 쟁점에 대한 자문도 늘어나면서 부동산 경매 컨설팅 시장은 점차 확대되는 추세이다.
울산 남구에 소재한 문정법률경매 공인중개사 사무소는 울산, 대구, 경남, 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부동산 경매에 대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며 투자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처음 경매를 시작하는 입문자부터 상세한 투자정보를 원하는 전문 투자자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보유한 문정법률경매는 배문정 대표를 필두로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돼 최상의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엇보다 고객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는 배 대표는 면담을 통해 고객이 가지고 있는 투자성향이나 선호물건 등을 파악해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 부동산 경매가 처음이거나 익숙지 않은 고객의 경우 전반적인 경매절차와 법률적 지식에 대한 설명과 조언을 통해 투자의 방향성을 잡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부동산 경매에서 10년 넘게 다양한 사례를 마주하며 쌓아온 배문정 대표의 경험은 법률적, 실무적 이슈에 대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큰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투자금도 적게 들어가면서 시세차익도 많이 발생하는 등 좋은 요건을 모두 갖춘 투자물건을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컨설팅 전문가로서 고객의 자본상태와 투자방향에 맞는 최적의 투자물건을 선별하는 것이 저의 임무입니다. 고객과 소통을 통해 명확한 투자 목표와 방향을 잡고,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매물을 선별함으로써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성공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
문정법률경매는 철저한 권리분석을 바탕으로 매수 이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미연에 방지해 경매물건을 안전하게 취득하게 한다. 이해관계인이 많아 권리관계가 복잡한 물건의 경우 해결할 방법을 찾아보고 부동산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투자의 기회로 활용한다. 경매부동산 전문가들의 오랜 경험과 더불어 세무 및 법률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물건에 대한 진단과 위험분석의 정확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또한 배문정 대표는 정확한 현장조사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효율적인 투자를 가져올 수 있는 예상 입찰가를 분석한다. 경매물건이 있는 현장을 답사하여 현재 시세 파악과 더불어 문서상으로는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운 건물의 상태나 도로 및 경사도를 체크하고, 건물의 이용용도와 규모 등을 통해 잠재가치를 평가한다. 다년간 쌓아온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개발가능성 등 각종 정보를 취합해 물건에 대한 입체적 분석을 진행한다.

“부동산 경매투자는 필요한 경우 금융기관의 대출이 가능하고, 임대수익을 올림과 동시에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어 매력적인 투자처입니다. 하지만 권리분석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없이 접근했다가는 매수 후에 얽혀있는 권리관계나 배당절차로 시간적·금전적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안전한 투자를 위해 철저한 권리분석은 기본이고, 좋은 물건을 보는 안목 역시 필요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투자를 하기 전 분명한 투자의 방향성과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임대수익을 원하는지 시세차익을 얻을 것인지 아니면 장기적으로 장래성을 보고 임야나 농지를 원하는지 목표와 방향이 명확할수록 투자 성과 역시 가시화되기 때문입니다. 저희 문정법률경매에서는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사전에 위험과 장애요소를 진단하고 입찰과 낙찰 이후에도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음을 증명하기 위해 최상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저성장 저금리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배문정 대표가 이끄는 문정법률경매가 경제적 자유를 찾는 이에게 성공적인 재테크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든든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