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에서 손쉽게 즐기는 건강관리

박진화 성호스파(SUNGHO SPA) 대표

  • 입력 2021.08.31 14:14
  • 수정 2021.08.31 15:18
  • 기자명 손경숙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과거 사우나를 즐겨 찾던 이들도 현재는 발길이 끊어진지 오래됐다. 짧은 시간에 많은 땀을 배출함으로써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피로회복에도 좋아 과거에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했지만, 현재는 감염에 대한 걱정으로 이용객이 많이 줄었다. 최근 집안에서도 간편하게 사우나를 이용할 수 있는 가정용 사우나 제품이 사우나 애호가들 사이에서 큰 각광을 받고 있다. '가정용 근적외선 사우나' 제품을 생산하는 성호스파(SUNGHO SPA) 박진화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근적외선'을 이용한 홈 사우나
성호 근적외선 사우나는 신체 심부로부터 땀을 흘리게 함으로써 인체에 해로운 노폐물인 납, 카드뮴, 니켈 등의 중금속류를 체외로 배출시킨다. 피로회복 효과가 뛰어날 뿐 아니라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등 대체의학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모세혈관의 확장과 혈액운동의 촉진으로 신경안정을 도모해 줌으로써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 혈액순환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치질의 경우 원할한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증상을 완화시켜준다. 성호 근적외선 사우나를 이용하여 10~15분가량 사우나를 하면 약 10km를 달렸을 때와 같은 양의 땀이 배출될 정도로 운동하기 어려운 현대인들에게 유산소 운동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밖에도 체중조절 효과와 피부미용도 챙길 수 있어 박진화 대표는 직접 경험해본 사우나의 효능과 제품의 품질력에 대해 자부한다.
오랜기간 사우나 기기에 대해 연구한 박 대표는 사우나에 적합한 근적외선의 효능에 중점을 뒀다. 근적외선이란 발열체의 온도가 1800℃~2200℃인 상태에서 발생되는 태양의 복사열에 가장 가까운 적외선이다. 파장 0.8~1.4㎛로 공기를 가열하지 않고 물체에만 열 파장으로 전달되는 인체에 무해한 단파장의 광선으로 태양빛에 가장 가까운 인공 태양빛이라고 할 수 있다. 근적외선의 온열효과는 원적외선 보다 5배의 효과가 있다.
성호 근적외선 사우나는 캐나다 산의 700년 이상 된 향기 나는 붉은 삼나무, 독일의 정밀한 자동온도 조절장치에 박진화 대표의 설계 제작 기술 노하우가 완벽하게 조화된 가정용 사우나이다. 피부 깊숙이 침투하는 근적외선 램프를 사용해 많은 양의 적외선 복사열이 인체에 고루 침투될 수 있도록 설계하였으며, 제품 내의 온도편차가 적어 안락하고 쾌적한 분위기에서 사우나를 즐길 수 있도록 제작했다.
근적외선 사우나 캐빈은 가정용 전원이 있는 곳이면 어느 곳이나 설치가 가능하다. 조립과 분해가 편리해 이사나 장소 이동시에도 설치가 용이하다는게 큰 장점이다. 또한 제품의 내구성이 높아 반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하며, 3중 안전장치의 연동 시스템 사용으로 안전부분도 빼놓지 않았다. 특히 사우나 캐빈 내부의 ‘육각의자’는 박 대표가 특별히 고안한 제품으로 근적외선 사우나 캐빈 이용시 효과를 극대화 시켜준다. 가정용 전원으로 작동되며 시간당 약 180원 정도의 전기료밖에 들지 않아 온 가족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경제성 또한 뛰어나다.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건강과 힐링'을
박진화 대표는 현재에도 건강제품 연구와 개발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건식 좌욕(열)기는 근적외선을 이용한 좌열기로서 근적외선이 혈류를 증가시켜 호르몬 생성에 도움을 주며 온열 효과와 생리통 저하, 치질, 요실금, 산후조리, 냉대하증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한 족열기와 함께 사용 시 수증기나 뜨거운 물을 사용하지 않고 간단한 사용으로 반식욕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최근에는 헬스기구인 '스케이트보드'를 출시하며 집에서도 간편하게 운동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었다. 이번 제품은 많은 공간을 차지 않고, 간단한 동작으로 균형감각을 기르면서 동시에 허리와 골반 근력강화에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박 대표는 친환경 자재를 이용하여 치매환자를 위한 인지향상 놀이기구도 개발하여 곧 출시할 예정이다. 

"이미 독일, 네덜란드, 러시아 등 유럽지역에 제품을 수출하는 등 품질에 대해 충분히 인정받은 만큼 국내에서 또한 성호스파 제품들의 우수성을 알리고 싶습니다. 현재 대구, 포항, 경주 지역에서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지만 앞으로도 국내에서 소비자분들이 성호스파 제품을 접할 기회를 많이 접할 수 있게끔 판매 대리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