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와 함께 건강한 수면문화를 선도하는 모션베드 전문기업 '밀알'

김면식 ㈜밀알 대표

  • 입력 2020.09.28 14:20
  • 수정 2020.09.28 21:37
  • 기자명 박예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쟁 이후 태어나 산업화와 민주화를 직접 겪으며 ‘한강의 기적’을 불러온 경제성장의 주역,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가 본격화 되고 있으며,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정리해고 대상 1순위로 전락하고 말았다. 이들은 아직 일할 여력이 있음에도 복직의 기회가 마땅치 않아 극심한 자괴감과 우울감에 빠져 사회적인 문제로도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밀알은 평균 연령이 약 62세에 이르는 보기 드문 시니어 중심 기업으로, 지난해 고용노동부에서 일자리 제공형으로 제2019-006호 사회적기업을 인증 받았다. 밀알모션베드는 김면식 대표의 30년 가구제작 노하우와 그동안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았던 시니어 기술력이 만나며 가능해진 최고의 걸작품으로 국내 자체제작 모션베드 전문기업이다. 김 대표는 단순히 갈 곳을 잃은 시니어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누구보다 뛰어난 전문가들이 나이와는 상관없이 인생2막을 펼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장인정신의 시니어 전문가들이 모인 기업, '밀알'

1990년 밀알을 창업하여 가정용, 사무용 소파를 제작하며 30여 년간 가구제조업에 종사해온 김면식 대표는 창업 초기부터 베이비붐 세대들의 전문성을 활용한 새로운 창업에 대해 남다른 관심을 보여 왔다. 이내 2015년 밀알을 법인으로 설립하여 각 분야의 전문가인 50~60대 직원들로 구성해 함께 지금의 밀알을 탄생시켰다.

"밀알모션베드는 풍부한 경험을 가진 시니어들이 은퇴로 인해 접어야했던 꿈을 다시 펼칠 수 있도록 도와 영리적인 목적과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경영모델을 지향하고 있으며 구성원들 역시 충분한 역량을 보유한 베테랑으로써 자기 몫을 당당히 해내고 있습니다."

김면식 대표는 하루 4시간 근무를 원칙으로 하며 노동의 개념보다 이들이 회사에 나와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친구를 만나고, 여전히 사회의 일원이라는 자부심을 지닐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돕고 있다.

"밀알이 지닌 기술력의 바탕에는 수십 년간 축적된 시니어들의 경험과 노하우가 고스란히 녹아있습니다. 이른바 베이비붐 세대라 불리는 현재의 시니어들은 우리나라 경제 성장의 주역이었지요. 은퇴를 앞둔 나이가 되면서 점차 설 자리를 잃어가지만 이들은 여전히 베테랑급 실력을 자랑합니다. 실제로 시니어들이 가진 자체 기술력만으로 국립전파연구원 전자파적합인증 (KC) 을 받기도 했고요. 밀알모션베드는 우리 시니어들의 녹슬지 않은 열정이 담긴 작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뜨거운 용광로에서 순도 100% 의 금속이 탄생하듯, 우리 밀알이 시니어들의 순도 100% 의 능력과 열정을 이끌어낼 수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해나가고 싶습니다. 시니어들이 좋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고민하는 것이 저의 영원한 숙제이기도 하고요. 모든 시니어들이 아름다운 인생 후반전을 준비할 수 있는 날을 바라봅니다."

 

탄탄한 기술력과 친환경 소재로 안심하고 사용하는 밀알모션베드

현재 밀알모션베드는 저소음 저진동 고탄성 4단 분절구조로 무중력, 스마트, 혈액순환, 숙면, TV시청, 평상형 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갖춰 용도에 따른 자세별 맞춤 케어가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상체를 30도 이상 올려 역류성 식도염으로 밤잠을 설치는 분들을 고통에서 완화시켜 줄 뿐만 아니라, 좁아진 기도를 넓혀줘 무호흡증을 방지하기 때문에 코를 심하게 고는 분들은 물론 움직이기 힘든 환자 및 노약자, 장애인 혹은 침대에서 주로 생활하 며 TV 시청과 독서 및 노트북 작업을 하는 이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따라서 현재까지는 병원과 요양원은 물론 편안한 수면을 원하는 일반 가정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고급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한의원, 암 요양센터 및 요양원들이 많이 생겨남에 따라 VIP용 가정의료 침대를 독자적으로 개발하였고, 쿠팡을 중심으로 이커머스 시장에서 뜨거운 관심으로 받고 있다. 밀알모션베드의 장점은 ‘국내 자체생산’과 ‘친환경소재’로 만든다는 것이다. 특히 모션베드에서 사용되는 모터는 시니어들의 기술력으로 국립전파연구원에서 전자파적합인증(KC)을 받은 제품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미국이나 유럽 등에서 친환경 등급으로 인정하는 E0 등급의 목재 프레임을 사용하여 다양한 모델의 가정용 모션베드를 제작해 판매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의료용 침대는 생산 공장과 MOU를 맺고, 국내제작, 저렴한 가격과 당일배송을 강점으로 부각시키며, 공격적인 판매를 하고있다. 이로 인하여 지난 4월에는 쿠팡판매자의 앰버서더로 선정되어 이커머스 시장에도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주목을 받으며 가파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를 가능하게 만든 것은 밀알모션베드가 중소기업중앙회로부터 직접생산자 확인 증명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타 모션베드 판매 회사에 모션베드를 납품하며 안정적인 기술을 입증하였기 때문이다. 밀알모션베드는 판매되는 모든 제품에 대하여 5년 이상 A/S를 무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제품의 품질보증서로 그 약속을 대신하고 있다.

 

더 많은 시니어들에게 희망의 등불이 되기를
우수한 품질의 밀알모션베드는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지역사회 공헌뿐만 아니라 시니어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하고 있다. 이를 위하여 지난 1월 충남 천안에 지점을 설립하였고, 해당 지역에 살고 있는 시니어에게도 꿈과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밀알은 그 외에도 광주, 대구, 부산, 원주 등 다양한 지역에 시니어를 위한 지점 설립을 계획하고 있다.

"앞으로도 ㈜밀알은 친환경 자재를 바탕으로 최상의 제품을 만들어 나가는데 주력할 것입니다. 인생 2막을 열어가는 시니어들이 보다 당당하게 일할 수 있는 기업 문화를 선도하며 내실 있는 사회적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앞장서는 기업으로 거듭나겠습니다. 파주 지역을 넘어 전국 어디에서나 시니어들의 희망이 될 ㈜밀알의 행보를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