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카로운 분석력과 세심한 조력을 자랑하는 법률전문가

김서정 서정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

  • 입력 2020.06.04 11:04
  • 수정 2020.06.04 17:50
  • 기자명 박예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 다양한 사건사고가 언론의 사회면을 장식한다. 나와는 전혀 동떨어진 세계의 이야기 같아 보이지만 살다보면 의도와 다르게 억울한 일이 생기곤 한다. 악의가 없는 행동이었다면 당황스러움이 이루 말할 수 없다. 특히 형사사건과 같이 수사기관을 상대로 하는 문제의 경우 형사전문변호사의 조력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서정법률사무소는 김서정 대표변호사를 포함해 구성원 변호사, 사무소 직원 등도 모두 여성으로 구성된 전문가집단으로, 여성이 지닌 특유의 감수성과 공감능력 그리고 날카로운 분석력을 기반으로 세심하고 논리적인 조력을 제공하며 의뢰인의 편에서 진실을 소명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억울한 의뢰인의 구제를 돕는 서정법률사무소
서정법률사무소 김서정 대표변호사는 2009년 시행된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의 첫 기수로 배출된 인재로, 딜로이트안진 회계법인과 딜로이트 컨설팅 그룹, ㈜네이처리퍼블릭 등 유수의 기업 법무팀에서 근무하며 다수의 형사소송 경험과 법무지식을 쌓아 2019년 서정법률사무소의 문을 열었다. 김 대표변호사는 현재 보이스피싱, 사이버 명예훼손, 도박사이트 사건, 성범죄 등의 형사소송과 함께 이혼 소송 등을 전문으로 진행하고 있다.

“법에 어긋나는 죄를 지었다면 응당 벌을 받아야 마땅합니다. 하지만 일부 억울함을 호소하는 피의자를 보면 타의에 의해 범죄에 가담한 경우도 종종 있고요. 또, 최근에는 ‘성범죄’와 관련해 민감한 문제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며, 사회적 관념의 변화가 법원의 판결, 수사 태도에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여성에게 악의로 접근한 남성도 있는 반면, 보통의 경우 호감에서 비롯돼 감정을 주고받다가 남녀 모두 마음의 상처를 입게 되는 상황도 벌어질 수 있습니다. 물론 여성이 불쾌하거나 여성의 의사에 반한 강제성이 존재했다면 성범죄가 성립이 되겠지만 수사과정에서 여성도 충분히 의사가 일치했다면 남성의 무혐의를 입증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여성이기에 충분히 그들의 히스토리를 이해하고 대변하는 것. 억울한 피의자가 없도록 만드는 것이 저희 서정법률사무소의 법률전문가들이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김서정 대표변호사는 억울하게 범죄에 연루됐다면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청할 것을 강조하며 조언했다.

“지금은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검색만으로도 손쉽게 정보를 찾아낼 수 있는, 그야말로 정보의 홍수 시대입니다. 많은 의뢰인들이 변호사를 찾아오기 전, 검색을 통해 어설프게 수집한 정보를 맹신하는 성향을 보입니다. 하지만 잘못된 정보는 의뢰인에게 독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법률전문가인 변호사의 조언을 믿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자신이 알고 있는 정보만 맹신하고 변호사의 조언을 뒷전으로 하는 상황이 일어나게 된다면 오히려 본인을 곤경에 처하게 하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문제가 생겼다면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하시길 바랍니다.”

 

'우먼파워', 변화의 중심에 서는 날까지
한편, 김서정 대표변호사는 완전히 사라지지 않은 ‘여성’에 대한 편견에 맞서 벽을 허물기 위해 노력을 기하고 있다. 

“조금씩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지금이 과도기라고 생각을 합니다. 위기 속에서도 자만하지 않고 겸손함과 꾸준함을 무기로 포기하지 않고 한발 한발 나아가며 시대의 변화에 일조하는 변호사가 되고자 합니다. 그렇기 위해선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 하겠지요. 욕심이 없는 솔직함으로 의뢰인에게 다가고 있습니다. 수입에 대한 욕심을 내려놓고 솔직한 조언을 건네면 오히려 더욱 신뢰를 하고 찾아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달콤한 말은 잠시나마 희망을 주겠지만 제 양심을 속이면 장기적으로 볼 때도 바람직하지 못하겠지요.” 
 
서정법률사무소가 훌륭한 변호사를 양성하고, 자신 또한 발전해나가는 터전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는 김 대표변호사. 서정법률사무소와 김서정 대표변호사가 근본을 바로세우는 법률전문가 집단으로 성장해나가길 피플투데이가 응원한다. 

 

Profile

서정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

경력
-한국법제연구원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법무실
-딜로이트컨설팅 법무실
-법률사무소 청 파트너 변호사
-네이처리퍼블릭 법무팀장

자격
-변호사(형사법 전문)
-세무사 
-변리사 
-정교사(영어, 윤리)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