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CCTV방송 '당진왜목 일몰-일출 생중계' 예정

중국CCTV 현지 생중계, 일출시 만조 겹쳐 장관 연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충청남도
사진출처=충청남도

신년도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아오고, 2019년 기해년 한해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일몰-일출을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충남 당진 왜목마을이 있다.

해양수산부가 선정한 12월의 일출명소 6곳 중 한 곳인 왜목마을은 신년일출과 일몰뿐만 아니라, 시기만 맞으면 바다 위로 떠오르는 보름달도 감상할 수 있는 매력적인 명소이다.

일출에 있어 동해는 장엄하지만, 서해 당진 왜목마을의 일출은 수려한 서정적 동양화와 같아 각광받고 있다.

 

사진출처=충청남도
사진출처=충청남도

높이 30미터 '새빛왜목' 해상조형물은, 해안가에 위치되고 국내 최대 규모이다. 해가 떠오를 때 태양빛을 받으면 새빛왜목은 마치 왜가리가 하늘을 향해 비상하는 것 을 형상해 장관을 이룬다.

왜목마을 해넘이 20주년을 맞아 해돋이 축제가 펼쳐진다. 연말 12월31일 오후 4시부터 시작되는 해넘이 행사로, 다양한 공연과 해넘이 퍼포먼스, 개막축하공연, 당진시민 미스&미스터 트롯 , LED 소원등,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새해 아침 7시부터는 일출 관람과 해맞이 퍼포먼스, 떡국 나눔행사가 열린다.
특별히 중국 국영방송인 CCTVSMS 2019년 연말~2020년 연초 왜목마을의 일몰과 일출 광경을 중국에 생중계 될 예정이다.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일몰과 일출모습을 중국인들도 함께 시청할 예정이다.

 

당진시는 "2020년 새해 일출시각에 만조시기가 겹쳐 황금빛으로 가득 찬 서해 바다를 배경으로 붉게 떠오르는 일출광경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고 "왜목마을에서 한 해의 아쉬움을 달래고 새해의 소망을 빌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당진은 왜목마을 외에도 서해안고속도로와 인접한 당진시 송악읍 한진포구가 서해대교를 배경으로 한 아름다운 일출로 유명하다. 최근에는 서해안고속도로 휴게소와 아웃렛 매장이 있는 신평면 행담도와 아미산도 일출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