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해상 어선 전복…14명 중 13명 구조, 2명 사망·1명 실종

승선원 14명 중 8명 한국인·6명 인도네시아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경찰청이 25일 공개한 창진호 구조 현장. 해경이 인근 해상에서 구명벌에 탄 선원들이 손을 흔드는 모습을 확인하고 구조를 진행중이다. (사진제공=해경)
해양경찰청이 25일 공개한 창진호 구조 현장. 해경이 인근 해상에서 구명벌에 탄 선원들이 손을 흔드는 모습을 확인하고 구조를 진행중이다. (사진제공=해경)

제주 서귀포 남쪽 해상에서 어선이 전복돼 선원 14명 중 2명이 숨지고 1명이 실종됐다.

서귀포해양경찰서는 25일 오전 6시5분경 제주 서귀포시 마라도 남서쪽 87㎞ 해상에서 통영 선적 근해 장어 연승어선 창진호가 침수 중이라는 신고를 접수받았다고 밝혔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해경은 함정과 공군 헬기를 동원해 창진호 승선원 14명 중 13명을 구조했다.

구조자 중 선장 황모씨(61·경남)와 강모씨(69·경남)는 제주도의 병원으로 이송했으나 결국 숨졌다. 최모씨(66·경남 고성)는 실종돼 사고 해역 주변에서 수색을 벌이고 있다. 김모씨(60·제주)는 의식을 찾지 못하고 있다. 일부는 저체온증으로 병원 치료를 받고 있다.

창진호 승선원 14명 중 8명은 한국인이고, 6명은 인도네시아인으로 알려졌다.

해경에 따르면 창진호는 주변 어선과 오전 6시40분까지 교신했으며 마지막 교신은 “배가 넘어질 것 같다”였다. 이어 오전 7시19분경 인근 어선에 의해 전복된 채 목격됐다.

이날 사고 해역은 북서풍이 초속 19m로 불고, 파도가 4m 높이로 매우 높게 이는 등 기상 상황이 나빠 구조에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알려졌다.

해경은 현재 항공기 9대와 경비함정 4척, 민간어선 4척을 투입해 실종자를 수색 중이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