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3관왕'…2년 연속 수상

'그룹상', '투어상', '소셜아티스트' 3관왕 석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중앙일보
사진=중앙일보

방탄소년단(BTS)이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As) 3관왕에 오르며 한국 가요계에 쾌거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은 24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씨어터에서 열린 2019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시상식에서 '페이보릿 듀오 오어 그룹-팝/록'(FAVORITE DUO OR GROUP-POP/ROCK)과 '투어 오브 더 이어'(TOUR OF THE YEAR) 부문,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FAVORITE SOCIAL ARTIST)' 등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일본 팬미팅 일정으로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한 그들은 영상으로 수상 소감을 대신했다. 정국은 "이렇게 중요하고 의미 있는 상을 받아 영광"이라고 말했다. RM은 "6년 반 동안 활동하면서 많은 꿈이 현실로 이뤄졌다"며 "여러분의 사랑과 지지가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대 대중음악평론가는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는 그래미 어워즈 다음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중요 시상식"이라며 "방탄소년단의 수상은 역사적인 수상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팝/록이라는 부문에서 스패니쉬 언어 계열을 제외하고는 비영어권 아티스트의 수상은 방탄소년단이 처음"이라고 평가했다.

앞서 BTS는 지난해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상을 받으며 한국 그룹 최초로 수상기록을 세운 것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