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태 한진 회장, 항공분야 집중 다짐…"이익 안 나는 사업 버릴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핵심 계열사인 대한항공 중심의 항공 산업에 집중하겠다며 이익이 나지 않는 사업에 대한 구조조정에 대해 시사했다.

조 회장은 지난 1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특파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그는 미래 사업구상에 대한 질문에 "항공운송과 관련된 사업 외에 관심이 없다"며 "대한항공이 주축이고 그것을 지원하는 사업 외에는 관심을 크게 두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조 회장은 구조조정 가능성이 있는 사업에 대해 "아직 생각해 본 것은 없으나 이익이 나지 않으면 버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조 회장은 대한항공과 미국 델타항공과의 조인트벤처(JV)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미국 델타항공과의 현 조인트벤처 외에도 가능하다면 (다른) 조인트벤처도 모색 중"이라며 "국내법상 한계가 있어 주저하고 있다. 완전히 결합된 조인트벤처가 아니더라도 협력은 가능할 것 같아 모색 중"이라고 전했다.

조 회장은 델타항공이 경영권 방어와 관련해 우호 지분이냐는 질문에 "제가 알기로는 장기적 투자 관점에서 들어온(지분투자) 것이지 저희랑 논의한 적은 없다"며 "3월 되면 알 것 같다. 그렇다고 (우리에게) 반기를 들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3월은 내년 3월 주총을 염두에 둔 것으로 해석된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