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이사장에 최경수 전 현대증권 사장 내정

  • 입력 2013.09.17 15:25
  • 기자명 이지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투데이 이지현 기자]= 한국거래소 이사장에 최경수 전 현대증권 사장 내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이번 내정을 놓고 논란이 일 것으로 보인다. 노조가 강력 반발하고 있어서다.

17일 감독당국에 따르면 최 전 사장의 거래소 이사장 선임이 사실상 확정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공식적으로는 지난 13일 거래소 이사장 후보추천위원회(후추위) 면접에서 3명의 압축된 후보 중 한명을 26일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확정하는데, 이미 최 전사장을 선임하기로 결론이 났다는 것.

당장 거래소 노조는 강력반발하고 있다. 

유흥렬 거래소 노조위원장은 "지난 9일 금융위원회에서 최경수 씨 내정을 이미 통보한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최경수 씨가 최종후보가 될 경우 내정설이 사실로 확인된 것으로 보고 23일 운영회의를 가진 뒤 본격적으로 최경수 이사장 선임 반대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 전 사장은 지난 대선에서 박근혜 대통령 캠프에서 주요 직책을 맡았고 관계와 업계를 두루 거친 경험이 풍부하다.  

올해 62세인 최 전 사장은 성주 출신으로 경북고와 서울대 지리학과를 졸업했다.

 서울대 행정대학원 석사, 일본 게이오대 대학원 경제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1975년 김천세무서 총무과장으로 공무원 생활을 시작해 재정경제부 세제실장, 중부지방국세청장, 조달청장 등을 거쳐 2008년부터 지난해까지 현대증권 사장을 지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