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이 게시물이 표시되는 이유'는?

보고싶지 않은 콘텐츠 관리 가능해져

  • 입력 2019.05.17 14:08
  • 수정 2019.05.17 14:09
  • 기자명 박예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에도 수십번씩 들여다보는 페이스북. 나의 뉴스피드에 보이는 게시물이 어떤 이유로 보여지는지 궁금했다면 이제는 그 이유를 알 수 있게 됐다. 또, 보고 싶거나 보고 싶지 않은 콘텐츠를 관리하기도 수월해진다.

페이스북은 17일 이용자가 뉴스피드에 보이는 게시물이 나에게 보이는 이유를 확인하고 이를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이 게시물이 표시되는 이유는(Why Am I Seeing This Post?)'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사진=페이스북 제공
사진=페이스북 제공

해당 기능은 기존 페이스북 광고에만 적용 됐던 기능이었으나 일반 게시물까지 확장시켰다.

이용자는 이를 통해 자신이 뉴스피드에서 접하는 게시물이 왜 나에게 보이는지에 대한 이유를 이해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자신의 어떤 행동들이 내 뉴스피드에 나타난 게시물의 순서에 영향을 미치는 지를 이해하고 '먼저 보기', '팔로우 취소' 등의 옵션으로 내가 보고 싶거나 보고 싶지 않은 콘텐츠를 세부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람야 세두라만(Ramya Sethuraman) 페이스북 뉴스피드 랭킹 담당 프로덕트 매니저는 "기능 도입에 앞서 진행한 자체 조사를 통해 이용자 입장에서 이용자들이 어떤 정보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한지 더욱 면밀히 판단할 수 있었다"며 "이번 기능은 이용자에게 더욱 풍부한 맥락과 통제권을 부여하기 위한 페이스북의 투자와 노력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능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