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대표, 中 제1회 아시아문명대화대회 주제 발표

아시아의 미래 위해…"책임 있는 참여 방안 모색할 것"

  • 입력 2019.05.17 13:43
  • 수정 2019.05.17 14:00
  • 기자명 박예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진핑 리더십' 저자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이창호 대표가 중국 아시아문명대화대회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 대표에 따르면, 지난 16일 오전 9시 중국 북경국제컨벤션센터에서 아시아문명대화대회에 참석해 '아시아의 미래를 위한 동아시아의 책임 있는 참여를 모색하자'라는 주제 발표를 진행, 관중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발표중인 이창호 대표
발표중인 이창호 대표

이 대표는 발표에서 "아시아의 미래를 위해선 아시아 문명시대 발전 조류에 순응하고 아시아 공동 문명의 건설 방향과 공동기대에 부응해야 한다"면서 "뜻을 하나로 모아 원대한 이상을 품고, 과감하게 책임지며 자각적으로 아시아 시대의 사명을 짊어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한·중·일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들이 아시아 평화와 안녕, 문명교류, 아시아운명공동체를 위해 기여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진원 중국전국정협 부주석과 이창호 대표
진원 중국전국정협 부주석과 이창호 대표

중국국제우호연락회(진원(陳元)회장, 중국전국정협 부주석)주최측은 "이날 행사를 위해 인도, 이스라엘, 한국, 러시아, 일본, 아시아 47개국의 대표들이 참석하는 것은 물론, 유네스코 등 국제기구 관계자 등 2천여 명이 참석했다"면서 "이를 통해 아시아문명과 인류발전에 대한 각국의 관심을 충분히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 대표는 향후 "대한민국 대표로서 아시아 각국 지도자들이 내왕을 강화하고 아시아문명 다양성 경험을 공유하며 서로간의 큰 틀 안에서 상호 신뢰와 우정을 구축하고 나아가 돈독한 관계로 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제1회 아시아문명대화대회'는 시진핑 주석이 창설을 제창해 개최하는 초대형 국제행사로, 지난 15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는 22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