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을 창조하는 LED 조명의 선도자

이장원 ㈜STAR L.V.S 대표

  • 입력 2019.05.09 17:29
  • 수정 2019.05.09 17:46
  • 기자명 김기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2년부터 조명 업계에 몸담아 온 이장원 ㈜STAR L.V.S(스타엘브이에스) 대표. 조명의 전문성이 뛰어난 스타엘브이에스는 해외 유명 조명회사와 기술적인 협약 및 상호 협력을 구축, 국내 뿐 아니라 세계 최고의 조명회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업계에서 27년 동안 탄탄하게 영역을 넓혀왔다.

역경에 굴하지 않고 일어난 오뚝이
이장원 대표가 오랜 시간 걸어온 조명의 길은 결코 순항만은 아니었다. IMF와 지인에게 금전적으로 배신을 당하면서 탄탄하던 사업이 하루아침에 무너졌다. 부도를 막지 못해 부와 명예, 건강 등 모든 것을 잃고, 2년 동안 슬럼프를 겪었던 그는 포기하지 않고, 오뚝이처럼 다시 일어났다.
이 대표은 전기와 무대방송조명, 교회특수조명 공사를 하면서 LED 특수조명을 직접 제작, 설계 시공까지 하기 시작했다. 또한, 일반등 LED 디밍 제어 시스템과 경관조명 설계 시공도 맡아 한걸음씩 다시 사업을 키워나갔다.
"문화예술 분야의 특수조명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교회의 특수조명과 공연장의 무대 시공은 물론 공연장에 LED 조명을 납품하며 전기 공사를 시공하고 있고요."
진취적 사고를 가진 이 대표는 많은 특허를 가지고 있으며 실용신안을 비롯해 특수조명 자체 제작도 하고 있다. 고난을 딛고 다시 처음부터 기반을 쌓아온 신뢰성을 바탕으로 부설연구소를 열었다. 스타엘브이에스는 조명 시공의 빠른 A/S와 신속한 대처를 위해 조명 장비를 직접 보유하고 있으며 모든 장비는 테스트 및 검증을 거쳐 설계 및 시공에 반영하고 있다. 뛰어난 기술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교회와 문화예술회관, 방송국과 대학, 호텔 등에 특수조명을 시공하면서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그렇게 그는 다시금 부활의 날갯짓을 펼치고 있다.

남다른 학구열로 교회 조명의 선도자가 되다
재기의 발판을 마련한 이장원 대표는 오직 조명 분야의 외길인생만을 걸어왔다. 조명시스템 분야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 조명기술과 관련된 저서만 10여 권에 달할 정도로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하고 있다. 대학교 출강과 학회, 세미나에도 적극적으로 참가했고,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대학원 최고경영자 과정을 수료하면서 전문성을 쌓았다. 특히 조명 관련한 특허만 40개 정도 된다. 
조명을 주제로 한 논문만 150편을 발표하는 등 조명과 관련되는 학문에서 남다른 학구열을 보여주면서 이 대표는 유튜브와 블로그, 페이스북 등을 소통의 창구로 마련하면서 변화하는 시대의 트렌드에도 발맞추고 있다.
한편으로 이 대표는 교회 조명을 시공하면서 일부 교회나 종교단체에서 부가세 환급이나 세금계산서 발행을 하지 않는 경우를 자주 목격하기도 했다. 사업을 맡은 업체 입장에서는 공사 후 세금계산서를 발행해 신고를 해야 하는데 종교단체에서는 비영리 단체라 근거자료를 발행하려 하지 않으려고 한다. 이러한 잘못된 인식을 바르게 잡을 수 있도록 이 대표가 앞장서서 노력하고 있다.
"항상 교회에 적극적으로 권하고 있어요. 교회 관련 사업을 하는 업체에게 무조건 부가세를 지급하고, 세금계산서도 발행하라고요. 업체들이 양심적으로 사업하고 경영을 할 수 있도록 서로 상부상조하는 자세가 필요해요."

이장원 대표는 다시 재기한 사업의 자리를 더욱 굳건히 하기 위해 오직 사업에만 매진한다. 그는 오늘도 빛을 창조하는 조명 업계의 선두 주자로서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Profile
수원공업고등학교 전기과 졸업
호서대학교 일반대학교 전기공학과 공학석사/공학박사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예술경영석사
한양대학교 공과대학원 연구과정 수료
대전보건대학교 방송제작학과 겸임 교수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영상제작학과 겸임 교수
수원과학대 공연예술학과 외래 교수
서경대학교 대학원 외래 교수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