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빌보드어워즈 2관왕 쾌거…K-POP의 새역사

3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 수상 영광

  • 입력 2019.05.03 10:40
  • 수정 2019.05.03 14:00
  • 기자명 박예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net 방송캡쳐
사진=Mnet 방송캡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즈'(Billboard Music Awards)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2관왕에 올라 K팝 새 역사를 썼다. 

방탄소년단은 1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2019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톱 듀오/그룹'과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을 수상했다.

방탄소년단 리더 RM은 "아미(팬클럽)와 '빌보드 어워즈 뮤직'에 감사하다"며 "대단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이 무대에 서 있다는 게 아직 믿기지 않는다. 이 모든 것이 가능했던 것은 우리가 함께 공유한 '작은 것들' 덕분이다. 이것은 방탄소년단과 아미의 힘"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빌보드 뮤직 어워드의 핵심 부문인 '톱 듀오/그룹'에서 한국 가수가 수상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간 이 부문에서는 2015·2016년 원디렉션, 2017년 트웬티 원 파일럿츠, 지난해 이매진 드래곤스 등 세계적인 팀들이 수상했기에 더욱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이 3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룬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에서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엑소, 갓세븐 등 국내 그룹들이 후보에 올라 K-POP의 저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은 시상식이 끝난 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오늘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정말 믿기지 않는다. 지금 이 순간, 아미와 이 자리에 함께 있는 멤버들에게 모두 자랑스럽고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고 소감을 다시 전했다. 

이어 "많은 분의 함성과 응원으로 최선을 다해 무대를 마무리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시작되는 스타디움 투어에서 멋있는 무대 많이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