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창업주 손자 최 씨 구속…부유층 자제 수사 확대

판매책으로부터 17회 걸쳐 대마 구입한 것으로 알려져

  • 입력 2019.04.04 11:04
  • 수정 2019.04.04 11:57
  • 기자명 정지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SK그룹 창업주 故 최종건 회장의 손자 최 씨가 구속됐다.

경찰은 3일 최 씨(31)가 백 번에 걸쳐 투약할 수 있는 분량의 대마초를 구입한 사실을 밝혔다. 최 씨는 앞서 구속된 판매책 이 씨로부터 14회, 다른 판매책으로부터 3회에 걸쳐 총 17회 마약을 구입했다.

최 씨는 검거 하루 전에도 대마초를 피웠을 정도로 심한 중독 상태에 이른 것으로 알려졌다. 구속 전 최 씨는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포기하고 피의자심문에 불출석하면서 "주로 집에서 피웠다"고 혐의를 인정하고 "반성한다. 법원의 결정을 따르겠다"는 뜻을 전했다.

경찰은 현재 판매책 이 씨를 조사하며 마약의 출처를 밝히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 씨가 수사망을 피하기 위해 비트코인으로 마약을 거래한 탓에 경찰이 수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경찰은 현대가 3세로 알려진 정 씨의 액상 대마 구입과 투약 사실을 확보하고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으며 정 씨에게 출석요구서와 함께 귀국을 요청했다. 현재 정 씨는 해외에 머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경찰은 정 씨가 귀국하는 대로 소환해 조사할 예정이다.

최 씨는 최 창업주의 손자이며 故 최윤원 전 SK케미칼 회장의 장남이다. 미국에서 유학을 마치고 SK그룹 계열사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