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문화 확산을 위한 소통의 장이 열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문화 확산을 위한 소통의 장이 열린다
”2013 자살예방희망콘서트”개최

우리사회에 대두되고 있는 자살률증가 문제의 해결과 생명존중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제1회 ‘2013자살예방희망콘서트’가 오는 12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서울시청 시민청 바스락홀 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사)한국자살예방교육협회(이하 협회)와 (사)서울기독교청소년협회가 주관하고 서울특별시와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10일 세계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이틀 뒤인 12일, ‘당신을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서울시민들과 국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콘서트 형식으로 치러진다.

협회는 2012년 설립이후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조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이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것은 생명이다’라는 생명존중 정신을 우리사회에 구현하고 자살예방정책 사업을 위하여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 생명존중문화 캠페인, 자살예방교육연구와 자살예방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전문화된 활동을 펼쳐 나아가고 있다.

협회 김정훈 대표는 이번 콘서트를 통해 “서로 위로하고 지지해주며 좋은 노래를 통해 소통하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이 콘서트를 계기로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문화가 확산되고 대한민국이 치유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치러지는 이 행사는 김 대표를 비롯, 박원순 서울시장, 기독교청소년협회 정진해 이사장, 한국인성교육협회 양승봉 회장, 국제웃음치료협회 한광일 박사가 희망행복메세지를 전하고 해피가수 채환과 박찬영, 직장인 밴드 4팀의 공연과 홍보대사 위촉식 등 다양한 볼거리와 자살예방캠페인이 펼쳐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