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前 총리, 자유한국당 대표 출마 선언

"당 승리 이끌겠다" 지지층 결집 호소

  • 입력 2019.01.29 15:28
  • 수정 2019.01.29 15:51
  • 기자명 정지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화면 캡처
사진=연합뉴스 화면 캡처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오늘 오전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전당대회 당 대표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지난 15일 자유한국당에 입당한 황 전 총리는 오늘 영등포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선언문을 통해 2.27 전당대회 대표 출마를 공식화했다. “건국 이후 처음으로 부모보다 자식이 가난한 절망적 미래가 우리를 위협하고 있다”며 목소리를 높인 황 전 총리는 “이 모든 고통의 뿌리에 문재인 정부가 있다”고 현 정부를 비난했다. 

황 전 총리는 “무덤에 있어야 할 386 운동권 철학이 21세기 대한민국의 국정을 좌우하고 있다”고 발언의 수위를 높였다. “강성귀족노조가 노동개혁을 가로막고, 청년들의 일자리를 빼앗고, 하청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소득을 탈취하면서 서민들의 삶이 나락으로 떨어졌다”며 현 노동계 행보에 대한 지적도 서슴지 않았다.

“김정은을 칭송하고 북한을 칭송하는 세력이 광화문을 점령했다”며 현 정부의 대북정책 기조 역시 강하게 비판한 황 전 총리는 “이 정권이 정책 전환을 거부하고 끝내 망국의 길을 고집한다면, 여러분과 함께 거리로 나가 투쟁의 선봉에 서겠다”며 구체적인 행동을 예고했다.

황 전 총리는 “한국당을 승리와 영광의 길로 이끌겠다”며 당원들의 지지를 호소하고 발언을 마쳤다. 민생과 안보 불안을 염려하는 보수층의 결집 가능성이 제기되는 가운데, 황 전 총리의 다음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