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견 죽순이에게 일어난 기적

유기견 죽순이가 칼에 찔려도 지켜야했던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절함은 기적을 낳는다’고 했는가. 죽어가던 유기견에게 일어난 기적과 같은 이야기가 최근 SNS에서 화제이다. 그 기적의 주인공은 유기견인 진돗개 죽순이다. 유기견 죽순이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지난 6월 28일, 광주의 한 아파트에 살고 있는 박지현 씨는 지하 주차장에서 피를 흘린 채 죽어가던 유기견 ‘죽순이’를 발견했다. ‘죽순이’는 유기견이었지만, 아파트 주민에게 꼬리를 흔들며 살갑게 다가올 정도로 유난히 사람을 잘 따랐다.

박 씨가 죽순이를 발견했을 당시, 죽순이의 복부 상처 부위에서는 계속해서 피가 흘러나왔다. 죽순이의 주변에는 휴지조각이 널브러져 있었는데, 이것은 죽순이가 유기견인 것을 고려하였을 때 굶주림에 못 이겨 휴지를 삼켰다 뱉은 것으로 추정된다.

죽순이를 발견한 박 씨는 곧바로 소방대원으로 일하는 남동생과 함께 구조가 가능한 기관을 검색했지만, 늦은 시간 갑자기 일어난 사고라 마땅한 곳을 찾기란 쉽지 않았다.

“어떻게든 살려야 된다고 생각했어요. 그것만이 사람 된 도리라고 생각했죠”

한밤중 수소문 끝에 찾아낸 병원으로 죽순이를 옮긴 박 씨는 자비를 들여 응급처치를 마친 후, 수술을 위해 다음 날 외상 전문 병원을 찾았다. 수술비로 100만 원이 넘는 큰 비용이 발생했지만, 죽순이를 살릴 수 있다는 수의사의 말에 고민 끝에 수술을 하기로 마음먹었다.

박 씨는 수술비를 마련하기 위하여 SNS를 통해 유기견 죽순이의 사연을 알렸고, 죽순이의 이야기를 접한 누리꾼들의 따뜻한 도움으로 모금을 진행하여 무사히 수술을 진행할 수 있었다.

그런데 추가 치료 도중 알게 된 더욱 충격적인 사실은, 죽순이는 혼자가 아닌 2마리의 새끼를 밴 엄마였던 것이다. 어둡던 지하 주차장에서 죽어가던 죽순이가 꿋꿋이 버틴 이유가 자신의 새끼를 위해서였다는 생각해 많은 이들이 눈시울을 붉혔다.

이후 지난 7월 26일, 출산을 마친 죽순이는 아직 몇 가지 치료들이 남아 있지만, 차츰 건강을 회복하고 있다. 안타깝게도 첫째는 기형으로 태어나 먼저 무지개다리를 건넜지만, 둘째 ‘찐빵이’는 형의 몫까지 씩씩하게 '폭풍성장'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이 소식이 알려지자 이미 ‘랜선이모’, ‘랜선삼촌’이 된 누리꾼들은 다시 한 번 칭찬과 격려를 보냈다. 또한 현재 죽순이와 찐빵이는 ‘더펫하우스협동조합’에서 임시 보호를 맡아 훈련 및 통원치료를 함께 도와주고 있으며, 따뜻하게 보듬어줄 새 가족을 기다리고 있다.

많은 이들의 간절함이 모여 결국 큰 기적을 만들었다. 죽순이가 자신의 새끼를 살리고자 했던 그 간절함. 지현 씨가 죽순이를 살리고자 했던 그 간절함. 그리고 유기견 죽순이를 위해 기도하는 마음으로 작은 도움의 손길들을 전했던 SNS의 많은 사람들의 간절함이 모여 생명을 살리는 기적을 이루었다. 

한편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유기견인 죽순이의 소중한 생명을 구해줘 많은 이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만들어준 박 씨를 따뜻한 세상 캠페인의 201번째 주인공으로 선정했다. 네파는 박 씨에게 추운 겨울에 따뜻함을 선사할 패딩과 감사패를 전할 예정이다. 

또한 네파는 ‘죽순이’와 ‘찐빵이’에게도 세상에 단 하나뿐인 특별 패딩을 선물하는 프로젝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네파 ‘따뜻한 세상 캠페인’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따뜻한 패딩을 드립니다’에서 죽순이와 찐빵이의 사연에 응원의 ‘좋아요’가 10004개 모이면 ‘만사 다 잘 풀리고 따뜻한 꽃길만 걸으라’는 의미로 강아지 패딩이 전달된다. 사연 소개 이틀만에 '좋아요' 3만개를 넘어서고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따뜻한 세상 캠페인’은 네파의 대표 CSR 프로젝트로 우리 사회를 따뜻하게 만든 미담의 주인공들에게 감사의 뜻으로 패딩을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오는 12월 말까지 진행되며, 페이스북을 통해 선행 주인공을 함께 추천하고 선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