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준비생의 마음을 헤아리다

조혜인 (주)크루핏 대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처음 만난 사람에게서 전해지는 일련의 느낌은 앞으로의 관계형성에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첫인상은 단, 5초 만으로도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자신의 존재감을 결정지을 수 있다.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은 표정과 태도 이외에도 개개인의 이미지가 면접평가에 영향을 미친다고 밝혔다. 특히 깔끔한 면접 복장은 구직자의 적극적인 입사 의지를 보여주기에 또 다른 의미를 갖는다. 면접 준비의 첫 시작이자 마지막인 면접복 선정에 어려움을 겪는 취업 준비생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업체가 있다. 바로 부산 여성 전문 면접복 (주)크루핏이다. 대한항공 객실 승무원 출신 취업 컨설턴트에서 면접의류 사업가로 변신한 (주)크루핏 조혜인 대표를 만나 개성을 살리는 취업 준비 노하우를 들어보자.

맞춤형 의상 컨설팅 실현
크루핏은 지난 2015년 4월, 서면 대형학원가 인근에 문을 열었다. 이후 단시간 내에 부산 여성 면접복 판매 업체로 입소문나기 시작했다. 곧 대구를 비롯한 경북의 취업준비생들도 모여들며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조혜인 대표는 크루핏이 성공의 궤도로 올라설 수 있었던 이유로 이전의 경험들을 면접복 사업에 접목시키기 위해 노력했기 덕분이라고 전했다. 크루핏은 판매에만 국한하지 않고 체형이나 이미지에 따라 면접복을 추천해 신체적 단점을 완화하고 강점을 드러내도록 조언하고 있다. 퍼스널컬러를 통한 이미지컨설팅으로 저마다의 고유의 색깔을 찾고 블라우스의 원단이나 색감으로 긍정적인 요소들을 발현할 수 있게 돕는다. 

조혜인 대표는 직접 원단과 디자인을 꼼꼼히 따져 20여종의 면접복을 매장에서 선보였다. 일부 온라인에서 비슷한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지만 조 대표는 같은 제품일 수 없다고 자부했다. 그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자신에게 꼭 맞는 면접복을 사전에 피팅하고 구매하길 권유한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의상들은 실제와 색감이나 원단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또한 남의 옷을 입은 듯 고급스러운 라인을 표현하지 못하죠.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최근에 면접 경향과 자신의 이미지를 고려한 면접복을 선정하길 바랍니다.”
그는 '만족할 때까지 최선을 다하자'는 경영철학을 밝혔다.

“간절한 마음으로 면접에 입하는 취업준비생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기에 단순히 사업으로 바라볼 수 없었어요. 때로는 매장을 방문한 취업준비생들의 고민을 헤아리다보면 한 시간이 훌쩍 지납니다.”

조혜인 대표는 지친 기색 없이 환하게 웃었다. 크루핏의 면접복이 새로운 출발의 청신호가 된다는 피드백이 그의 가슴을 뜨겁게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