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의 특별함, MC의 '안심 OK' 서비스

김소영 SK매직 고객사업부 김포운양지국 수석지국장

  • 입력 2018.10.30 15:09
  • 수정 2018.10.31 14:44
  • 기자명 취재 : 서미라, 이소영 기자 / 글 : 이소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성장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은 한꺼번에 많은 지출이 따르는 구매보다는 렌탈과 리스로 눈을 돌린다. 국내 렌탈 시장 규모역시 이런 기조를 받아들여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빌려 쓰면서 일정비용을 들이면 전문가들의 철저한 관리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렌탈에 대해 김소영 SK매직 수석지국장을 만나 자세한 설명을 들었다.

M·C들의 체계적인 교육으로 ‘안심 OK’ 서비스
M·C(Magic Care)는 SK매직 본사에서 교육받은 전문 기사를 일컫는다. 12개월의 체계적인 교육 즉, 렌탈 제품의 특징과 관리방법 및 서비스 마인드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제품 관리와 서비스를 책임지며, 전문적인 MC로 활약하게 된다. 

특히 SK매직은 정수기뿐만 아니라 공기청정기, 비데, 안마의자, 전기렌지, 식기세척기, 의류건조기 등 다양한 제품을 보유해 렌탈 시장을 찾는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 영업통로를 확장하였다. 김 수석지국장은 “SK매직으로 브랜드 가치가 성장하면서 고객들이 회사에 대한 신뢰도와 기대치가 높아졌습니다.”라고 강조했다.

SK매직 고객사업부 김포운양지국의 특별함
“지국별로 MC들의 연령대가 다른데 저희 지국은 30대중반에서 50대 초반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MC분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젊은 MC들은 무궁무진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연륜이 있는 MC들은 경험에서 우러난 조언으로 지국을 이끕니다.” 김소영 수석지국장은 철저한 점검은 기본사항으로 두고, 점검을 통한 영업, 별도 전단지 제작 등 공격적인 영업마케팅을 보이고 있다. 인터넷 광고 및 모바일 광고부터 차량에 부착하는 자석 전단지는 자체적으로 시행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좋은 홍보효과를 보고 있다. 

김 수석지국장은 “MC모집은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MC에 도전하고 싶은 사람들은 언제나 환영합니다.”라며 적극적인 MC모집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이어 “타사 동종 업계 및 영업직군에 종사자 그리고 SK매직일을 처음 도전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주부들은 아이들을 케어하면서 충분히 직업을 갖고 워킹맘의 제 2의 삶을 꿈꿉니다. MC> 팀장 > 지국장 >지부장의 승진 또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능력제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탄탄한 회사경영의 바탕에 철저한 고객관리로 현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끌어 내는일, 고객의 건강 설계와 함께 위생을 책임지는 보람된 MC 일을 적극적으로 권해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특히 김 수석지국장은 지국에 별도의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는 것을 자랑으로 꼽았다. “지국 내 전시회처럼 ‘체험존’ 공간을 마련해서 언제든지 고객들이 체험을 해 볼 수 있어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로 호응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SK매직의 추천 상품으로 “‘ALL 스테인리스 직수관’으로 생산된 정수기를 제안”하며 “국내 최초 교체가 필요 없는 모델로, 모든 직수관이 스테인리스로 구성됐을 뿐만 아니라 UV 안심케어 살균까지 가능하다”고 전했다.

김소영 수석지국장은 지난 2014년 SK 매직(당시 동양매직)으로 스카우트 된 인재이다. 당시 그녀는 SK매직의 성장가능성을 예견하고 이직을 결정했다. 현재 지국관리와 지부 내 신상품 교육까지 담당하고 있는 TA강사(지부 육성강사)를 겸하면서 활보하고 있다. SK매직과 함께 동반성장하고 싶다는 김 지국장의 소망처럼 더 높은 곳으로 성장하는 SK매직과 김소영 지국장을 기대한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