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장 인선으로 논란 빚어

자유한국당 “연금공단 기금본부장 인사 개입 윗선 밝혀야” 주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장(CIO) 인선을 둘러싼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지난 9일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국민연금 기금본부장 인선 관련 의혹이 청와대 주변으로 향하고 있는 만큼 정부가 이에 대해 책임 있는 설명을 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김 의원은 최근 국민들이 기금본부장(CIO) 인선에서 특정인의 내정 및 철회 과정을 지켜보며 청와대의 코드인사가 작용한 것으로 의심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 의원은 “청와대는 박근혜 정부에서 기금운용본부를 동원해서 삼성물산과의 합병을 도운 죄로 재판이 진행되고 있다는 점을 깊이 인식하고 교훈을 얻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김 의원은 “앞으로 국민들에게 기금운용본부장 임명, 사실상 내정과 처리 전후과정을 소상히 설명하고 책임 있는 입장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국민연금 인사와 관련해 자유한국당도 “연금공단 기금본부장 인사 개입 윗선을 밝혀야 한다”라고 주장하는 등 청와대를 향해 집중공세를 펼치는 모양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9일 원내대책회의를 통해 “장하성 실장의 국민연금 인사개입 논란에 대해 청와대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청와대의 개입, 코드인사가 없었다고 부인하고 있지만 윗선에서 탈락 지시가 있다고 들었다는 폭로가 나온 마당에 더 이상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면 안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