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빛낼 발레리나 양성을 목표로

지역 최고의 발레 아카데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잔느 발레무용학원은 예비 무용수들을 위한 전문육성 교육기관이다.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 학교의 진학을 돕고 세계를 발판으로 활동하는 무용수를 양성하고 있다. 각 전문분야에서 손꼽히는 마스터 디렉터들이 체계적인 지도를 통해 빈틈없는 발레수업을 시행한다. 책임감과 성실은 로잔느 발레 무용학원의 기본정신이다. 불과 10여년 전만해도 김해는 발레 불모지였다. 인지도 또한 낮은 상태였다. 이원주 원장은 이곳에서 발레를 전문으로 교육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전문 교육기관을 만들고 싶었다. 꾸준한 노력은 예술 중·고등학교 이상의 수준을 갖춘 교육을 목표로 정진하는 전문학원의 탄생을 가져왔다. 현재 로잔느 발레무용학원은 국내외 명문 학교의 입학과 전문 무용수 활동을 하는 학생들의 양성을 결실로 지역의 명문 학원으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이원주 원장은 만 18세 고등학생 발레단을 뜻이 맞는 지도자들과 함께 만들었다. 바로, 코리아주니어발레컴퍼니다. 이원주 원장과 지도진은 유럽이나 러시아 각국의 명문학교에서 학생들이 필수적인 교육과 더불어 전문 발레리나로 활동할 수 있도록 이끈다. 세계적인 스포츠 선수가 영입제안을 받는 일처럼 각개의 콩쿠르는 발레리나 입성에 있어 소중하고 중요한 기회다. 현재 코리아주니어발레컴퍼니는 끊임없는 연습과 철저한 준비로 콩쿠르에서의 좋은 성적을 거두며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모범, 지도자로서 자질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학생들에게 철저한 자기계발은 필수다. 이원주 원장은 대학에 진학한 제자들에 대한 지원도 아끼지 않으며 실질적으로 발레를 공연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김해시티발레단을 창단했다. 현재 김해시티발레단은 2018년 3월에 법인화 등록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계획 중이다. 무대를 꾸미는 경험은 중요하다. 대학에 진학해서 발레의 이론에만 함몰되는 일은 지양한다. 이 원장은 제자들이 하나라도 제대로 익혀 좋은 무대에서 공연할 수 있도록 돕고 싶었다. 이원주 원장은 제자들이 언제나 발레를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원주 원장이 학생들에게 가장 강조하는 내용은 신뢰이다. 실력을 향상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이끌어주는 지도자에 대한 믿음 역시 중요하다. 선수가 코치나 감독을 믿지 못하면 경기장에서 좋은 성적을 얻어내지 못하는 경우와 같다. 학부모는 학생과 선생님을 믿어야 한다. 로잔느 발레무용학원의 상호간 신뢰는 10년의 세월이 쌓여 단단하게 굳었다.

유년기의 학생들은 원석과 같다. 이 원장은 가능성이 무한한 이들을 세공하는 역할을 한다. 시간이 조금만 지나도 몸은 크게 변화하기 때문에 매일같이 학생들을 관리해야 한다.

“학생들을 제 자식처럼 교육하고자 합니다. 새싹과 같은 학생들을 잘 키워내는 일이 중요하죠. 모든 예술이 그렇듯 발레는 몸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일입니다. 매일 줄넘기와 필라테스 등 운동을 병행하며 체중관리를 위해 엄격한 식단관리는 필수입니다. 세심한 관리를 앞서 확인하며 스스로 운동을 꾸준하게 시행하게 합니다.”

이원주 원장은 학생을 키워내는 일 이상으로 그들에게 모든 것을 줄 수 있는 선생님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이원주 원장은 거의 모든 시간을 로잔느 발레 무용학원의 학생들을 위해 사용한다. 제자들이 빛날 수 있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아낌없이 투자한다. 입시를 위한 발레를 하는 학생들에게는 인생이 걸린 중대한 일이다. 이 원장과 함께한 학생들은 10년의 세월을 함께한 경우도 있다. 그렇기에 이원주 원장은 자식과 같은 학생들을 위해 가능한 모든 것을 투자하는 일은 당연하다고 전했다. 그의 진심은 학생들에게 전해진 듯 보였다. 로잔느 발레 무용학원의 원장실에는 제자들의 진심이 담긴 손편지가 가득했다.

앞으로도 매년 해외로 국제 시합과 연수를 나갈 예정이라고 말하는 이 원장의 눈에서 자신감이 가득 묻어나왔다. 체계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유대와 믿음, 신뢰, 사랑이라는 가치를 걸고 학생들 교육에 이바지하는 로잔느 발레 무용학원의 이원주 원장. 앞으로도 지속될 교육인의 삶을 지지한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