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면의 빛으로 성장하는 리더십

세상의 변화를 만들어갈 1,000개의 이야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은 당신과 함께 일하는 사람들과 그 사람들을 이끄는 리더십에 따라서 얼마나 많은 결과를 얻느냐에 달렸습니다.” 애플의 성공신화를 이끈 스티브 잡스. 개인과 타인의 조화로 시너지를 이끄는 것은 그가 비즈니스를 보는 방식이다. 오투코칭의 이영애 대표 역시 한 개인의 역량으로 기업의 성공은 더 이상 어렵다고 말하며 조직의 잠재력 실현을 위해 리더십과 코칭교육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코칭으로 발견한 스스로의 변화
코칭은 코치와 고객이 파트너십을 갖고 고객의 성장과 목표를 향해 성취해 나가는 새로운 접근법으로 파트너인 ‘코치’ 는 고객 내면의 의지를 깨우고 해결을 돕는다. 프리랜서로 먼저 전문코치의 길을 걸어온 이영애 대표는 2017년 코칭교육기관인 오투코칭을 오픈했다. 이 대표가 코칭의 긍정적인 영향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다짐한 건 글로벌 유통회사에서 근무하던 시기였다. 서울의 본사에서 유통회사의 본질인 점포근무를 지원하여 고향인 부산으로 정착했다.

이영애 대표는 리더의 위치에서 시간이 지나도 해소되지 않는 어려움을 코칭 교육을 통해 답을 찾았다. 최초 목적은 직원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고 함께 더 나은 직장생활로 이어지는 것이었지만 교육을 통해 먼저 스스로 변화를 경험하며 타인보다 자신의 변화가 중요하다는 점을 배웠다. 이후 같은 고민을 가진 사람들에게 코칭으로 소통하고 공유하기 위해 국제코칭 연맹의 인증된 프로그램 이수와 자격을 갖추고 코칭리더십 강의 및 교육으로 현재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오투코칭에서는 코칭리더십 교육과 함께 일대일 코칭, 그룹 코칭을 진행하며 전문성과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또한 전문코치양성을 위해 한국코치협회 인증 전문가 과정인 Bigger Game 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코치의 삶을 추구하며
급변하는 세상의 변화에 전통적인 방법에서 벗어난 새로운 대응법인 코칭은 타인의 사고와 방식을 공유와 협력으로 높은 성과를 이끈다. 국제코치연맹인 ICF에는 전세계의 4만7천여명의 전문 코치들이 활동하고 있다. 국내의 경우 코칭이 도입된 지 20여년이 지났으며 다양한 영역에서 코칭이 적용되고 있다. 취업, 진로 코칭에 많이 활용되며 최근에는 명상, 의식코칭과 같은 내면에 본질이 집중된 코칭이 주목받고 있다.

이 대표는 코칭을 단순히 강의나 자격으로 보는 시선에서 벗어나 자신의 변화를 경험하며 원하는 삶을 주도적으로 선택해나가는 코치로서의 삶을 추구한다는 확고한 철학을 드러냈다. 1인 기업가로서 그의 마인드는 오투코칭의 큰 경쟁력이다. 이 대표는 코칭을 재능으로 사회에 기여하며 삶의 질을 높이는 방향으로 도움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컨설팅은 해답을 제시하지만 코칭은 그 사람 내부에 있는 해답을 발견합니다. 코칭을 통해 온전한 자신을 경험하고 삶에서 놀라운 변화를 느끼고 이어가는 모습은 가장 큰 보람이자 가치입니다” 이영애 대표는 코칭을 통해 이전과는 다른 통찰력으로 일상생활을 하며 목표 달성에 대한 스스로의 높은 의지로 삶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길 희망한다.

“세상의 변화를 만들어갈 1,000개의 스토리를 발견한다.” 비전을 바탕으로 이영애 대표는 올해 그중 100개의 스토리를 위해 10배의 사람들을 만나고, 삶의 변화에 조력자로 성숙한 삶을 이어나가고 싶다고 전했다. 코칭의 강한 역량에 때로는 무거운 책임감으로 사명을 다해온 이 대표에게 오투코칭은 필요하지만 드러나지 않는 삶, 개인적 의미, 앞으로 걷고자 하는 방향성이 담겨 있었다. 개인과 조직의 성장을 돕는 파트너 오투코칭. 무엇보다 오투코칭은 이영애 대표가 가진 에너지 그 자체로 높이 평가받으리라 믿는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