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찬 내일을 함께 그려나가다

진로성숙도를 높이는 바람직한 학습법

  • 입력 2018.04.05 16:33
  • 수정 2018.04.05 16:35
  • 기자명 이지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의 개성을 존중하며 진로 선택에 있어 응원을 아끼지 않는 학부모가 늘어나고 있다. 이와 같은 추세에도 불구하고 중고등학생들의 큰 고민은 역시 진로이다.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기에 학교와 인터넷으로 얻는 정보는 한계에 부딪힌다. 에듀캅 교육 지킴이 입시컨설팅센터의 이성덕 대표는 오랜 노하우와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진로교육과 학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내일을 함께 고민하고 있다.

맞춤 입시 전략으로 기반을 쌓다
에듀캅은 이성덕 대표의 지난 23년의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립된 교육, 입시전문 컨설팅센터이다.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맞춰 다양한 입시정보를 공유하고 단계별 맞춤식 개인입시 상담을 통해 보다 나은 진학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시행되고 있는 입시제도는 학생들에게 교과학습과 비교과활동(진로탐구활동)의 균형발전을 요구하고 있다. 그러한 추세를 반영하여 이성덕 대표는 에듀캅만의 입시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생활 종합 기록부를 학생들의 진로희망에 맞추어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또한 입시컨설팅 센터를 중심으로 프라임 영어 전문학원, 나랏말 국어·논술 전문학원, 아벨 수학 전문학원을 함께 운영하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의 기회와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4차 산업 중심의 산업구조로 변화하고 있는 시점에서 학생들에게 진로선택은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으로 부각된다.

학생들에 대한 사명감
“학생들을 다면적 구조처럼 입체적인 시각으로 관찰할 필요가 있습니다. 학교에서 보는 학생과 친구나 부모님이 보는 학생은 다 다르죠. 청소년들은 무한한 잠재적 요소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잠재력과 진로를 연관시켜 구체적으로 전공할 학과를 정하고 이를 준비시키는 것이 진로상담의 핵심입니다. 대학에서도 이러한 잠재적 능력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을 선발하고자 하는 전형이 꾸준히 개발되고 있습니다.”

1995년부터 현재까지 부산 대연동에서 교육인의 길을 걸어온 이성덕 대표는 “교육 사업을 그만두어도 그 곳은 대연동일 것 같다”며 특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그는 학생들에게 항상 같은 자리를 변함없이 지켜온 스승으로 기억되고 있다. 이 대표는 처음 분필을 잡았을 때 고등학생이던 제자들을 기억한다. 현재 30대 후반인 그들과 안부연락을 주고받는 시간들은 더 없이 보람차다. 현재 이성덕 대표가 높은 비중을 두고 있는 부분은 교육의 사회적 환원이다. 매년 저소득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3 대입 수시, 정시 무료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생활형편에 부담이 있는 학생들에게 학원 무료 수강증을 증정하여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노력한다. 또한 2004년부터 사회적으로 소외되어 교육의 혜택을 받지 못한 청소년과 성인들을 위한 야간학교에 꾸준히 지원을 보내며 최근에는 무료공부방에도 추가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성덕 대표는 어린 시절 어려운 환경 속에서 공부해 왔던 자신을 회상했다. 그는 교육 사업가로서 “가난하여 꿈을 포기하는 학생이 없는 사회가 되길 희망한다. 경제적 수준, 부모의 관심도, 지역 차이, 경제력 등 많은 요소들에서 오는 교육의 양과 질의 경계가 사라지길 바라며 사교육을 바라보는 시선 또한 역기능에 가려진 순기능과 장점을 볼 수 있어야 한다”는  소신을 내비쳤다. 탄탄한 경력과 통찰력을 가진 이성덕 대표의 컨설팅으로 많은 학생들이 빛나는 미래로 한걸음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前 남천대성학원 원장
   부산대성학원 원장
   세광학원 원장
   고등부 전문학원 하이탑 원장
現 프라임 영어전문학원 원장
   나랏말 국어.논술전문학원 원장
   아벨 수학전문학원 원장
   에듀캅 교육지킴이 입시컨설팅센터 대표
- 저서 
Grammar 한권으로 쫑내기 1.2.3권 / Further Study 1.2.3.4.5권 / 수능 Solution 1.2권 / 보카 초이스 1.2권 / Question 고난이도 문제 800제 / 독해잡는 구문연습 / 신명나는 영단어, 숙어 뛰어넘기 외 다수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