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렘의 순간, 감동으로 완성하다

보노웨딩컨설팅 강주석 대표이사

  • 입력 2018.04.05 09:01
  • 수정 2018.04.05 15:44
  • 기자명 이지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엇인가 새롭게 시작하는 순서에는 합리적인 방향을 정하고 미래를 예측하며 그 과정에 최선을 다하는 노력이 요구된다. 사계절의 시작을 알리는 봄처럼, 웨딩은 인생의 새 막으로 안내한다. 특별한 하루인 만큼 그 과정에 전문가의 노련한 안내는 필수로 자리잡았다. 보노웨딩의 강주석 대표는 웨딩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실력과 진솔함으로 강한 여운을 남기며 로망을 실현해나가고 있다. 따뜻한 봄과 함께 다가올 결혼식이 고민이라면 보노웨딩의 문을 두드려보자.

웨딩컨설턴트, 새로운 도전
보노웨딩은 강주석 대표의 오랜 노하우와 경험을 기반으로 지난해 10월에 오픈한 웨딩컨설팅업체다. 평범한 회사원이었던 강 대표는 우연히 광고를 통해 접한 웨딩전문가의 기회로 현재까지 활동이 이어졌다. 강 대표는 웨딩과 관련된 전공이 아니었으며 비교적 늦게 시작한 경우였다. 하지만 시작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적성에 잘 맞는 일이며 내면의 열정을 발견했다. 직접 부딪히며 정보를 얻고 자료를 수집하며 스스로의 것이 될 때까지 노력은 멈추지 않았다.

웨딩컨설턴트로 10년을 보내며 많은 고객들의 희로애락(喜怒哀樂)을 함께했다. 과거와 대비해 혼인건수는 낮아졌고 결혼식은 형식적인 요소가 간소화되며 개인적인 취향과 현실성을 많이 고려한다. 강 대표는 상품의 질을 포함하여 장단점을 파악하고 충분한 상담으로 원하는 결혼식의 단계를 밟아나가길 권유했다.

급변하는 트랜드 또한 적절하게 반영되어야 한다. 웨딩시장의 흐름을 잘 읽고 파악해야 고객들의 니즈를 위한 아이디어와 연구에 주력할 수 있다. 국내외 웨딩매거진을 참고하고 컨설팅과 박람회에 참가하며 다가올 시장변화를 예측해본다.

감동으로 마무리되기까지
강주석 대표의 경쟁력은 고객을 대하는 정직과 진심이다.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에 필요한 상품요소와 서비스는 범위 내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강 대표는 웨딩컨설턴트의 마음가짐과 자세가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며 무엇보다 고객과의 약속이 최우선이라는 신념을 밝혔다.

“인생에서 결혼식은 큰 이벤트로 한 가정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진행과정에 소통과 신뢰가 있어야 믿고 맡길 수 있죠. 정형화된 서비스만 제공하기보다 미리 필요한 부분을 챙기고 일정과 변동사항에 차질이 없도록 주시하는 섬세함 역시 갖춰야 합니다.“

그는 집중적인 관리를 위해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하루에 한 결혼식만 진행한다. 시작부터 함께 준비한 담당자로서 가까이에서 빠르게 파악하고 문제발생시 처리하며 작은 부분까지 놓치지 않기 위한 사명감이다. 결혼식이 있는 날에는 모든 개인적인 일정을 뒤로 미룬다. 시작부터 함께 한 중요한 결혼식에 마무리가 없다면 웨딩플래너와 함께 준비한 의미가 사라진다고 생각한다. 마지막까지 자리를 지키며 본분을 다하고자는 그의 진심과 프로정신이 드러났다. 강 대표는 신랑, 신부의 예식이 무사히 끝난 뒤 “정말 감사합니다. 수고많으셨습니다.” 이렇게 건네오는 따뜻한 말 한마디가 피곤함을 잊게 해주며 다시 힘을 내는 원동력이라 밝혔다.

시작하는 이들에게

“웨딩컨설턴트가 가진 외적인 이미지는 화려하게 보일 수 있지만 이를 위해서는 숨겨진 노력이 많이 필요합니다. 남을 위한 배려심, 사람과 사람 사이에 신뢰를 쌓기 위한 진심, 많은 정보를 습득해나가는 과정에 있어서 필요한 부지런함과 관리를 하며 요구되는 섬세함 역시 놓칠 수 없습니다. 무엇보다 자신의 결혼식이라 여기며 고객의 입장에서 고민해볼 수 있는 자세가 시작입니다. 상품을 파는 일이 아닌 누군가의 인생에서 가장 특별한 날이라는 점을 기억하며 스스로 각오가 되었다면 도전하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