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의 제2의 인생을 열어주다

재활과 사랑으로 키우는 희망

  • 입력 2018.01.30 10:42
  • 수정 2018.01.30 14:17
  • 기자명 이지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물은 마음을 나누는 친구다. 건강한 반려동물과 오랜시간 함께 하고싶은 마음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모든 사람들의 바람이다. 또한 건강하지 않을 때 아픈 동물을 간호하고 돌보아주는 배려도 교감의 한 과정이다. 치료만으로 부족한 시점에서 은해반려동물보조기 정재용 대표는 동물의수족보조기를 통해 반려동물에게 새로운 삶을 주며 가치를 전하고 있다.

강하고 넓은 바다와 같은 의지로 시작
정재용 대표는 35년간 사람의수족보조기 경력을 바탕으로 20년 전 국내 최초로 동물 의수족보조기를 적용했다. 정 대표가 키우던

반려견이 처음 효과를 느낀 이 후 주변의 지인들을 시작으로 문의가 끊이지 않았다. 이 후 본격적으로 반려견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고민끝에 전문적으로 반려동물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자 2015년 은해반려동물보조기를 정식으로 운영하기 시작했다. 정재용 대표는 보조기를 진행하는 과정에 무엇보다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하다고 했다.

“은해반려동물보조기에서는 대표적으로 고관절 ,앞다리, 주관절, 척추, 경추, 무릎, 뒷다리 등을 지지할 수 있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아픈 반려견을 키우는 보호자분들이 함께 힘든 시간을 보냅니다. 보조기 사용이 질병 완치로 이어지진 않지만, 비수술적인 요법으로 재활을 통해 건강한 삶을 찾아주며 은해반려동물보조기는 보람을 느낍니다.”

은해반려동물보조기의 철학
정재용 대표는 은해반려동물보조기의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더한 오랜 경험을 장점으로 꼽았다. 정형외과, 신경외과, 재활의학과 분야의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동물에 대한 공학, 해부학적인 기술을 더해졌다. 하나하나 손으로 작업과정을 거치는 맞춤제작으로 반려동물의 불편한 신체의 이해를 돕고 정확한 보조기로 완성된다. 무엇보다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과 지속적인 연구도 필수다.

반려동물 맞춤보조기는 동물병원에서도 재활목적으로도 이용된다. 기반은 부산에서 다졌지만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시장을 타깃으로 활발하게 활동할 예정이다. 국내 시장 확장 후 해외 시장 진출도 긍정적인 검토중이다.

보호자와 함께 울고 웃는 순간들
“대구에서 온 반려견이었습니다. 무릎 수술 후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재활로 다리를 쓰지 못하고 들고 있는 상태였죠. 빠르게 걷기 위해서는 아픈 다리를 들고 보호자를 쫓아가는 모습이 안타까웠습니다. 당시 보호자는 반신반의 하는 마음으로 상담을 하며 회복여부를 물었습니다. 저희는 높은 가능성을 보고 맞춤제작을 진행했고, 무릎보조기를 착용한 반려견은 조금씩 다리를 딛기 시작하며 적응을 거친 뒤 뛰기 시작했습니다. 그 모습을 본 보호자는 울음을 터뜨렸고, 저를 포함한 직원들도 함께 벅찬 보람과 행복을 느꼈습니다.”

정재용 대표는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비슷한 상황에서 쉽게 포기하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은해반려동물보조기에서는 보조기를 사고 끝나는 부분이 아닌 착용방법과 행동방침에 따른 매뉴얼, 재활에 필요한 정보를 나누고 1년간 AS서비스를 제공한다.

반려동물복합센터를 소망하며
1982년부터 의수족보조기에 입문한 정재용 대표는 2000년도 처음 보건복지부에서 기술자격국가공인 의지보조기기사 자격증 제도가 시행되자 자격을 취득했다. 정재용 대표는 많은 후배들과 제자 양성에도 힘쓰며 교육자의 길을 선택할 수 있었지만 현재까지 이어온 활동에 큰 보람을 느끼며 전문가로서 한층 더 성장하고자 한다.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바탕으로 23개의 단체에 소속되어 있으며 13개의 단체장을 맡고있다. 가까운 미래에 정재용 대표는 반려동물복합센터를 꿈꾼다. 반려동물 병원과 호텔, 미용부터 재활, 훈련, 카페까지 접목시킨 공간이다. 은해반려동물보조기의 뛰어난 기술력과 꾸준한 연구가 더해질 예정이고, 그 성공은 믿어 의심치 않는다. 오랜 경력과 꾸준히 한 길을 걸어온 그의 장인정신의 바탕에는 진정한 반려동물에 대한 사랑이 녹아있었다.
 

現 한국보장구협회 정회원
   독일 의지제작기술교육 / 호주인솔기술연수 / 전자의수기술교육
   미국 의지제작기술교육 / 의지보조기기술교육
   영국 의지제작기술교육
賞 부산시의회의장 감사장
   부산광역시장 표창 외 다수
   기술자격의지보조기기사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