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성을 갖춘 공간 디자이너

교육 시설 전문 시공으로 우뚝 선 사나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 디자인은 천경두 대표의 디자인 철학 아래 영남 지역의 인테리어를 책임지고 있다. 부산 본사에서 진행하는 전문적인 디자인 작업에 이어 각 지사에서는 시공을 전담하며 협업이 이루어진다. 현 디자인은 300여 곳의 전문교육시설을 비롯한 상업 공간의 디자인 시공으로 실력을 인정받았다. 천경두 대표는 확신에 찬 눈빛으로 영남 최고의 디자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현 디자인을 소개했다.

현디자인만의 성공노하우
천경두 대표가 본격적으로 교육 시설 시공에 두각을 드러낸 배경은 서바이벌 음악 프로그램의 여파였다. 방송의 흥행으로 부산에서 실용음악학원 수요가 늘었고 도심 곳곳에 실용음악 시설이 생겨났다. 실용음악학원의 인테리어 핵심은 바로 방음이다. 당시 부산에는 방음 공사까지 전문적으로 시공할 능력 있는 실용음악관련 전문디자인 회사가 존재하지 않았다. 현 디자인은 그 틈새시장을 파고들었다. 천경두 대표는 학원장들과 계속 의견을 주고받으며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해나갔고 이를 계기로 10년 넘게 부산에서 가장 신뢰 높은 교육시설전문 인테리어 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었다.

“딱딱하고 단조로운 교육 시설 디자인을 탈피했습니다. 다른 상업공간의 아이디어를 접목시켜 호응을 얻었죠. 다양한 시도 끝에 카페디자인을 휴게 시설에 반영하며 학생들의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천 대표가 교육 시설 시공에서 고려하는 사항은 공간의 실사용자인 학생들이다. 학생들이 공간에서 소비하는 시간이 주를 이루는 만큼 눈높이에 맞춘 설계부터 꼼꼼한 시공은 필수다. 천 대표는 편안한 학습 공간만이 심리적인 안정을 주고 학업능률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학생들이 머무는 중요한 공간인 만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세심하게 하나하나 실용적이고 인증된 마감재를 사용했다. 이러한 시공 철학은 교육시설 이외에도 뷰티샵, 음식점, 신축건물 공사에 적용해 다양한 공간을 재미있고 매력적인 공간으로 탄생시켰다. 

“현 디자인은 상업 공간 디자인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의 역량으로 무에서 유를 창조할 수 있는 상업공간은 저에게 특별한 의미입니다.”

 
자신감만큼이나 두드러지는 책임감
현 디자인의 경쟁력은 '전무(全無)한 교육시설 전문시공'에서 발현된다. 여기저기 인테리어 업체는 넘쳐나고 다양한 창의력으로 승부하고 있지만, 현 디자인은 자신의 일에만 몰두한다.

현 디자인과 천경두 대표의 감각은 남다르다.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다 보니 콘셉트 또한 유행하는 패턴을 미리 간파해 앞서나간다. 이제는 현 디자인의 시공 자료를 보고 따라하는 업체들이 생길 정도다. 또한 고객응대도 경쟁력에서 빠질 수 없다. 몇 백 개의 공간을 시공하다 보니 대표들과 생긴 유대관계가 끈끈하다. 천경두 대표가 고객응대에서 강조하는 것은 사후관리다. 보통 1년 A/S를 내걸지만 천경두 대표는 5~6년 정도를 A/S 기간으로 잡고 10년이 지나도 현 디자인의 손이 거친 인테리어라면 관리를 맡는다.

천경두 대표는 "당장의 수입으로 보면 이윤이 없을 수도 있지만, 사람을 상대로 하는 일이니만큼 장기적으로 봐야한다"고 말했다. “디자인 역시 사람이 재산이 될 수밖에 없고, 때문에 늘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