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전기 건국대학교 석·박사과정 신입생 모집해

국내 대학 최초 · 최대 · 최고의 화장품 · 뷰티 · 이미지 융합 전문인력 양성

  • 입력 2017.10.20 14:13
  • 수정 2017.10.20 16:41
  • 기자명 박소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학교는 지난 17년간 국내 최고의 화장품학 및 토탈뷰티향장학 분야의 학과운영을 바탕으로 국내 첫 화장품, 뷰티, 이미지 All-In-One 학부 . 대학원 학과허브를 구축하였다. 
이는 KU융합과학기술원 화장품공학과와 산업대학원 향장학과 및 이미지산업학과가 강한 유기적 관계를 바탕으로, 화장품 . 뷰티 . 이미지 융합 고급 석 . 박사 인력을 육성하는 국내대학 최대 규모이다. 

교육부 프라임(PRIME)사업 선정을 계기로 학부과정에 신설된 화장품공학과는 2017학년도 입시결과 국내 화장품 관련 학과 중 전국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화장품공학과는  Smart-Creative-Leader  의 학과 인재상을 바탕으로, 글로벌 화장품산업을 주도할 인재를 육성하고자, 학부과정에서부터 연구와 산업연계 실무중심의 통합형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피부의과학, 화장품소재, 화장품화학(제형.제제), 화장품제조, 화장품부자재, 화장품생산관리, 품질관리 및 안전성·유효성평가, 브랜드매니징, 상품기획, 유통 및 마케팅, 뷰티산업학, 이미지학, 바이오헬스케어산업(제약 및 보건)등에 특화된 교육을 하고 있다. 입학생 전원에게 장학금을 제공하고, 거의 매주 화장품산업계 전문가분들을 모시고 특강을 실시하며, 화장품 분야 특성화 교과과정 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교과과정을 진행하는 등,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화장품 분야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세부 교육은 석사 및 박사과정에서 보다 전문적으로 광범위하게 진행된다.

석사과정은 일반대학원 화장품공학과(주간수업/4학기제)와 산업대학원(야간수업/5학기제) 향장학과 및 이미지산업학과를 통해 운영 된다. 일반대학원 화장품공학과 석사과정에서는 피부의과학, 바이오헬스케어산업(제약 및 보건) 및 화장품 . 뷰티 . 이미지학 융합연구 심화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졸업 후 공학석사를 취득할 수 있다. 산업대학원 향장학과는 토탈뷰티향장학(피부미용, 헤어, 메이크업, 네일 등)과 화장품학(소재, 제형, 부자재, 생산, 평가, 브랜드마케팅, 유통, 상품기획, 경영 등)의 전공을 배울 수 있다. 이미지산업학과는 이미지컨설팅학(이미지메이킹, 정치와 산업 이미지, 이미지분석, 이미지커뮤니케이션, 코칭과 이미지 리더십, 이미지명품학 등), 뷰티화장품 이미지학(색채와 감성이미지, 컬러 얼굴경영론 등), 글로벌비지니스산업 에티켓 및 이미지(식음료업계 글로벌에티켓, 목소리와 스피치, 대인관계론 등)의 전공을 배울 수 있으며, 졸업 후 이학석사를 취득할 수 있다.

일반대학원 화장품공학과 박사과정(주간수업)은 피부의과학, 화장품산업, 뷰티헬스케어산업, 이미지산업, 기획 및 마케팅 관련 융복합 전문 연구 및 산업실무 고급 심화과정을 배울 수 있으며, 졸업 후 공학박사를 취득하게 된다. 

학과 학·석·박사 졸업 후에는 화장품·뷰티·이미지 연구 및 산업 전 분야 진출이 가능하다. 세부적으로 화장품회사, 바이오, 제약회사, 토탈뷰티산업체, 이미지산업체, 국민보건 정부기관 등에 취업할 수 있으며, 창업자, 전문산업가, 전문연구원, 이미지전문가, 교수 등 교육전문가, 서비스전문가 등의 직업을 가질 수 있다.

일반대학원 화장품공학과는 피부의과학 바이오헬스케어산업과 화장품학·뷰티·이미지학 분야 전일제(Full-time) 및 부분제 (Part-time) 공학석사 및 공학박사 신입생을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수업은 학기당 3과목(3학점/과목)을 필수 수강해야 하며, 주중(월~금) 하루에 3과목 모두 수강이 가능하도록 하여 산업체 재직 중인 부분제 학생을 적극 배려하였다.

산업대학원(야간수업) 향장학과(토탈뷰티향장학 . 화장품학) 및 이미지산업학과(이미지컨설팅학 . 뷰티화장품이미지학 . 글로벌비지니스 산업에티켓 및 이미지학) 부분제 이학석사 신입생을 11월 1일부터 11월 15일 모집한다. 수업은 학기당 3과목(2학점/과목)을 필수 수강해야 하며, 역시 산업체 재직 중인 부분제 학생을 고려하여 주중(월~금) 이틀을 선택하여 야간 수강이 가능하도록 배려하였다. 또한, 모든 재직자에게 등록금의 20%를 장학금으로 제공한다.

일반대학원 제출 지원서류는 입학원서, 졸업증명서(학사 및 석사 해당분야), 성적증명서, 연구계획서 등이며, 구술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최종 선발한다. 단, 전일제 지원자의 경우, 입학원서 제출에 앞서 학과 교수에게 개별적으로 지원 의사를 밝히고, 예비 지도교수 연구실에 적합한 지 여부를 사전 확인 후 정식으로 입학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산업대학원 제출서류는 압학원서, 학사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등이며, 구술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최종 선발한다.

일반대학원(주간수업) 화장품공학과 석 . 박사과정과 산업대학원(야간수업) 향장학과 및 이미지산업학과 석사과정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건국대학교 대학원(grad.konkuk.ac.kr) 및 산업대학원(gse.konkuk.ac.kr) 홈페이지를 참고하고, 개별적인 상담이 필요한 지원자의 경우, 화장품공학과 학부과정은 학부 책임교수인 배승희교수 (e-mail : sbae@konkuk.ac.kr)에게, 일반대학원 석·박사과정은 화장품공학과 주임교수인 안성관교수 (e-mail : ansungkwan@konkuk.ac.kr), 향장학과 석사과정은 향장학과 책임교수인 이재남교수 (e-mail : jn386@konkuk.ac.kr), 이미지산업학과 석사과정은 이미지산업학과 주임교수인 김영삼교수 (e-mail : gracehelen@konkuk.ac.kr)에게 직접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