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학교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

부천대학교 영상&게임콘텐츠과 학생들 신입사원으로 채용돼

  • 입력 2017.09.21 16:54
  • 수정 2017.09.21 17:30
  • 기자명 박소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대학교 영상&게임콘텐츠과는 2015년도부터 3D 애니메이션 및 교육용 콘텐츠(캐릭터&배경 일러스트레이션), 홍보영상제작(모션그래픽, 영상편집) 부문에서 인력양성 및 콘텐츠 제작을 위해서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를 운영해오고 있다.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전개하는 학교기업 지원사업에서 신규학교기업으로 2015년도에 선정이 되었고, 2년 동안의 운영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17년도~2019년도까지 계속 지원이라는 평가를 받게 되었다.

영상&게임콘텐츠과는 두 개의 국가(교육부)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하나는 학교기업 지원사업이며, 또 하나는 사회맞춤형 교육과정(LINC+)운영 사업이다. 학교기업 지원사업은 영상&게임콘텐츠과 정규과정 야간반 학생들에게 적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오전 11시부터 근무가 시작되는 학생들과, 오후 1시부터 근무를 시작하는 학생들로 구분이 되며, 학생들이 선택하여 근무를 할 수 있다. 근로계약과 동시에 4대 보험에 가입이 되며, 모든 복지내용은 부천대학교의 근로기준을 준수하고 있다. 야간에는 학업에 참여하여 3D 애니메이션, 게임콘텐츠, 일러스트레이션, 웹툰(만화)의 내용으로 구성되어져 있는 교육을 받고 있다. 졸업과 동시에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의 협력기업으로 경력자의 자격으로 취업이 연계되고 있다.

영상&게임콘텐츠과 정규과정 야간반 학생으로 하계방학기간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한 후에 학생의 선택에 따라 9월부터 한은진(정규과정 야간반 1학년 재학생)과 김소연(정규과정 야간반 1학년 재학생)학생이 채용되어 근무를 하게 되었다. 

“인턴쉽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일러스트레이션 및 플래시애니메이션 분야의 일을 하면서 전문적으로 배운 실무경험을 통해 별 어려움 없이 담당업무를 진행할 수 있었고, 동기들과 함께 배워갈 수 있어서 즐겁게 일하고 있습니다(한은진).” 
“입사한 이후 작업하는 순간마다 한 달 동안의 인턴쉽 프로그램에서의 경험이 정말 유익했던 것 같고, 지금은 큰 어려움 없이 동기들과 재미있게 일러스트레이션 및 모션그래픽 분야의 일을 진행하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김소연).”

그리고 영상&게임콘텐츠과에서는 정규과정 주간반을 대상으로 사회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전개하고 있으며, 1학년 2학기 동계방학 기간에 협약기업들과 취업매칭을 통해서 취업이 보장되고, 2학년 1학기~2학기 동안에 협약기업들과 공동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되며, 졸업을 하기 전에 약정인원 30명은 2D/3D 애니메이션 제작사, 게임콘텐츠 제작사, 머천다이징(캐릭터디자인)회사로 취업이 전개된다.

또한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는 부천대학교의 지원 아래 하계 및 동계방학기간에 특성화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원스톱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각각 10일 동안 운영하고 있으며, 3D 애니메이션과 지브러시(Z-Brush)교육을 받게 된다.
프로그램 이수 후에는 학교기업 협력기업과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로 취업이 전개되고 있다.
희망자에 한해서 고교 3학년 신분으로 약식 면접을 통한 취업이 이루어졌으며, 경민IT고교 3학년 윤누리 학생이 취업으로 전개되었다.
“아직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이지만 조기에 채용이 되어 급여도 받게 되어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는 것 같아요. 채용 후 현장에서 직접 보고 배우는 경험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맡은 일에 대한 책임감이 무엇인지를 배우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경민IT고교 3학년 재학생).”

부천대학교 영상&게임콘텐츠과는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 운영을 통해서 야간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3D애니메이션, 게임콘텐츠, 웹툰(만화), 일러스트레이션, 머천다이징 부문에서 전문 인력을 양성함에 있어 강의실에서의 콘텐츠 제작교육과 함께 학교기업에서의 실무교육을 병행하여 취업에 강한 장점을 보이고 있으며, 주간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서 전공분야 취업률을 극대화하고 있다.

부천대학교 영상&게임콘텐츠과(https://cafe.bc.ac.kr/vgc)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