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칼럼] 취업, 아직도 컨설턴트에게 상담하시나요?

5년 연속 공익채널로 선정된 일드림 전문채널, 한국직업방송

  • 입력 2017.09.01 06:23
  • 수정 2017.09.01 17:51
  • 기자명 장아연 대학생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직업방송이란?
한국직업방송은 한국직업방송은 대한민국의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텔레비전 채널이다. 사익을 위한 방송이 아니라 공익을 위한 방송인 한국직업방송의 목적은 일자리정보·직업능력개발·강좌청소년의 진로지도·숙련기술인 장려 등이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생생한 취업정보를 24시간 제공하는 정부출연 『일드림 전문채널』 로서, 일과 직업을 통한 “개인의 복지증진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
 
한국직업방송의 채널 소개
현재 방영되는 프로그램으로는 생방송 잡투데이, 백수잡(Job)담, TV 공개채용, 데일리 잡매거진, 청년 CEO 성공다이어리, 직업체험 미래를 향한 도전, 리더쉽 스쿨, 마이스터 스토리, 숨은직업찾기, 직업기행 그곳에 가면, 알바24, 희망 스토리 사회적기업, 일과 사람, 아주 특별한 창업특강, 온라인 쇼핑몰 창업 가이드, 프리랜서의 세계, TV 고용지원센터, SNS 아카데미, 리스크 테이커스, 희망창출 우수 중소기업을 잡아라, 희망을 찾는 직업산책, 행복한 은퇴, 현장다큐 프라이드, 특성화대학을 가다, 특성화고등학교에 가다, 유망기업 길라잡이, 일하는 엄마가 아름답다, 잡매거진, 알기쉬운 금융상식, 열린강좌 등 있는데 그 중 몇 가지 프로그램만 소개하겠다.

 

① 취업을 부탁해

한국직업방송 방송캡쳐 사진
한국직업방송 방송캡쳐 사진

취업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총망라한 에듀테인먼트 쇼로 DIY자소서, 취향저격, 차이나코드 등 세부 코너로 구성되어있는 프로그램이다.

- DIY자소서 : <취업을 부탁해>의 코너 현직 인사담당자들이 출연해 취준생들의 실제 자소서를 해부하는 시간
(출연진 : 유재환, 황보미, 박은영, 박유진, 이시한, 이민영, 정영진 등 /방송시간 : 토, 10시30분~11시00분)

- 취향저격 : <취업을 부탁해>의 코너 동종업계 라이벌 기업을 분석하고 취준생 입장에서 정보를 제공
(출연진 : 유재환, 황보미, 홍기찬, 강백수 / 방송시간 : 토, 9시00분~10시00분 )

차이나코드 : 대륙진출프로젝트로서 취준생들을 위한 중국어 강의와 중국과 관련한 이슈들을 다룬 프로그램
(출연진 : 황보미, 줄리안 퀸타르트, 페이, 김미홍 등 / 방송시간 : 토요일 오전 11시 30분)

 

② JOB정보센터

한국직업방송 방송캡쳐 사진
한국직업방송 방송캡쳐 사진

이 프로그램의 슬로건은 ‘성공취업의 길이 열립니다!’이다. 'N포 세대', '캥거루족', '금수저, 흙수저' 취업 준비생 120여만 명 시대에 어제도, 그리고 오늘도 여전히 취업 시장에서 고군분투 중인 취준생들을 위한 취업 특화 프로그램이다. 실시간 취업뉴스부터 직종별, 지역별 채용 정보와 전문가들의 생생한 합격 솔루션, 그리고 취업카페와 연계 쌍방향 소통까지 제공하고 있다. 취업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JOB정보센터'는 단순한 취업 정보 전달 역할로 그치지 않고, 함께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한취업 준비생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고자 한다.

(출연진 : 김승재 , 이윤정, 이남규 / 방송시간 : 월~금, 10시)

 

③ 2017 노량진특강

한국직업방송 방송캡쳐 사진
한국직업방송 방송캡쳐 사진

이 프로그램은 공무원시험 일명 ‘공시’를 준비하는 전세대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대한민국 취업준비생 4명 中 1명 ‘공시족(공무원시험 준비생)’을 겨냥한 프로그램으로는 국내 방송 최초이다. 40만 공시족 위한 ‘취업 TV 특강’, ‘신개념 강의 프로그램’, 취업 정보를 제공한다. TV를 통해 재미있고 유익한 강의 선사하고 유명 노량진 스타강사들이 출연하기 때문에 학원에 가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는 프로그램이다.

( 출연진 : mc 홍선애, 노량진 스타 강사 / 방송시간 : 매주 월~금 오전 11시)

 

④ 면사뽀

한국직업방송 방송캡쳐 사진
한국직업방송 방송캡쳐 사진

면사뽀란 ‘면접 사정없이 뽀개기’의 줄림말로 실제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례자들의 면접 준비 과정과 모의 면접을 통해 국내 최고 전문가들의 어떤 부분을 보완하고 개선해야할지 조언을 해주는 면접 컨설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특정한 직무를 희망하는 학생을 직접 대상으로 하여 워너비 직장을 자세히 분석해주기 때문에 생생한 정보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면접관의 입장이 되어 면접에 대비할 수 있는 ‘실전 감각익히기’ 에 특화된 것이 장점이다.

(출연진 : 국민대 김세준 교수, 최지현 컨설턴트, 김정우 컨설턴트 / 방송시간 : 일, 9시~10시)

한국직업방송의 프로그램들을 시청하려면?
한국직업방송은 90개의 SO채널 중 88개의 프로그램을 확보하고 있다. TV, PC, 모바일로 시청이 가능하다. TV에서는 SK브로드밴드 273번, 스카이라이프 189번, 올레 252번, CJ헬로비전 230번, 티브로드 210번, CMB 166/126번, HCN 544번, 딜라이브 256번 등이다. PC&모바일에서는 한국직업방송 홈페이지와 유튜브, 네이버캐스트, 페아스북 홈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