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폴뢰엔산 전망대에서 만나 ‘꽃쥐손이’ 야생화!

[야생화 사랑이야기 Vol. 13]_꽃쥐손이(Geranium eriostemon var.megalanthum NAK.)

  • 입력 2017.08.02 16:31
  • 수정 2017.08.02 16:32
  • 기자명 정필원 사진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쥐손이
Geranium eriostemon var.megalanthum NAK.

2017년 7월 15일 일 년 전부터 계획한 북유럽 덴마크, 네덜란드, 노르웨이, 핀란드, 스웨덴, 러시아 여행길에 올랐다. 오늘은 노르웨이 플뢰엔 산 정상에서 만난 ‘꽃쥐손이’ 야생화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플뢰엔산은 해발 320m밖에 높지 않지만, 기후의 변화에는 누구도 예측하기 어렵다는 이야기다. 아침 숙소에서 출발할 때는 햇볕이 쨍하였는데 정상에 오르니 갑자기 날아온 비구름이 비를 세차게 뿌려 당황스럽게 만들었다. 허겁지겁 뜀박질하면서 일행의 시간에 맞추기 위하여 땀을 흘리고 있었다. 

우리나라 강원도의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털쥐손이’와 비슷하나 ‘꽃쥐손이’, ‘꽃털손잎풀’, ‘꽃털쥐손이풀’이라고도 부른다. ‘꽃쥐손이’는 ‘털쥐손이’ 보다 더 북방계 지역으로 가야 만날 수 있기에 한국에서는 아주 보기 드물다는 설명이다. 꽃의 색상이 화려하였고 꽃 지름이 3.5-4cm 정도로 큰 편이다. 생태환경으로 미루어 우리나라 강원도 이북의 환경과 비슷한 느낌을 받았다. 북방계 식물로 만나고 싶은 것들이 노르웨이 길옆에서도 그리고 ‘툰드라’ 지역에서 지천으로 피고 지고 있어 더욱 놀라게 했다. 다음의 북방계 야생화도 기대된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