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법전문가, 양육커뮤니케이션전문가로 대화의 중요성 전달”

1등의 대화습관 저자 오수향 교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등의 대화습관 저자 오수향 교수
1등의 대화습관 저자 오수향 교수

대한민국 신지식인상을 수상한 국내 대표 대화법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오수향교수를 만났다. 오 교수는 EBS 〈육아학교 PIN〉에서 ‘초보 엄마를 위한 말하기’ 강의를 맡은 바 있으며, 페이스북 방송 오수향TV, 오수향육아TV에도 강의를 하고 있는 양육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이기도 하다.

국민대학교 컨버전스 주임교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 강사로도 활동 중이며, 교육연수원 강의평가 만점피드백을 받으며 연이은 앙코르 강의와 HRD코리아 명사로도 선정된 바 있다.

말 한마디로 인생을 바꾸는 대화 습관의 비결을 소개하면서 부모와 자녀 대화법, 부부 대화법, 직장에서의 대화법 등을 주제로 전국을 돌며 대화법 강연을 펼치고 있으며, 여러 기관 및 기업에서 강연에 대한 호평과 함께 앙코르 강연을 이어가고 있다.

오수향 교수는 CEO및 기업을 경영하는 경영자 및 간부 사원들에게는 직장 내에서의 대화법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조직 내 대화법이 기업 성장의 큰 버팀목이 된다고 전하기도 했다.

부모의 말로 아이를 성공적으로 키우는 양육커뮤니케이션으로, 부모의 말이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력과 아이의 미래를 바꾸는 데는 부모의 대화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능력을 키워 주는 대화법, 자존감과 공감력을 키워 주는 대화법, 독립심과 리더십을 키워 주는 대화법 등을 소개하며, 말이 늦는 아이나 질문이 많은 아이, 기다리지 못하는 아이 등등 아이의 다양한 기질과 성향에 따라서 알맞은 대화법을 구사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아이와 어떻게 대화해야 할지 모르거나 아이와 잘못된 대화를 나누고 있는 많은 초보 부모들은 올바른 대화법으로 아이를 훌륭한 리더로 키워낼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고 한다.

KBS 〈아침마당〉, SBS CNBC 〈김경란의 비즈인사이드〉, TV조선 〈알맹이〉, 아시아경제TV 〈생활경제〉 MTN <TV강의 행복한 100세> OBS <황금보따리> 등에 출연했고, 교원방송 <교사의 대화법, 상담법> 온라인 강의를 하고 있다. 삼성청소년글로벌리더십, 라이나생명, AIA생명 외 다수의 기업 특강과 전국 교육연수원 교사연수, 교육청, 국토청, 상공회의소 외 전국지자체 및 기관에서도 강연 중이다.

<'말의힘'으로 키우는 대화육아>
<'말의힘'으로 키우는 대화육아>

저서 <1등의 대화 습관>은 자기계발 분야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으며, 아시아 여러 나라에 판권이 수출됐다. 오수향 교수는 작년 7월 전작 자기계발 베스트셀러에 이어 향후 대화법전문가, 양육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서 4월 20일 육아대화법저서인 <<'말의힘'으로 키우는 대화육아>>저서가 출간되어 출간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대화법전문가와 양육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서 부부의 대화, 부모와 자녀의 대화, 기업조직 내 대화법 등 어떤 목소리로 어떤 대화의 컨텐츠로 전달해야하는지 학교, 기업, 기관 등을 돌며 대화와 대화양육의 중요성을 전하는 교두보로 선한지경을 넓히고 싶다는 포부를 전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