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휴식을 선물해 내 몸이 나를 치료하도록 돕는 한방 테라피 스킨케어 편강 율 탄생 스토리를 만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강한방피부과학연구소 김동환 부대표

편강 율의 경쟁력과 앞으로의 계획을 김동환 부대표를 통해 만나보았다.김동환 부대표는 편안하고 서글서글한 외모로 젊고 에너지가 넘쳤다.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유학을 거쳐 삼성전자 해외영업 부서와 인사팀에서 커리어를 쌓아가던 그가 돌연 회사를 그만두고 편강 율에 합류하게 된 사연도 들을 수 있었다.

편강 코스메틱 사업에 합류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미국에서 공부를 할 당시, 미국에서는 IT 붐이 다시 불기 시작하였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우버 등 스타트업이 각광을 받기 시작했고, 같이 수업을 듣던 젊은 미국 학생들이 실제로 창업을 하고 투자를 받아 사업을 키워나가는 모습을 보고 사업의 세계로 들어오고 싶다는 생각을 처음 하게 되었다. 그러던 중 김동근 대표로부터 영입 제안을 받게 되었다. 편강 브랜드의 진정성과 김동근 대표의 일에 대한 열정에 감동을 받았고, 마침 편강한방피부과학연구소도 공격적인 사업 확장이 필요하였던 터라 고민 끝에 직장을 뛰쳐나와 합류하게 되었다. 주변에 만류하는 분도, 걱정하는 분들도 많았지만 직장을 그만두고 단 한번도 후회한 적이 없다. 진정성을 담은 브랜드와 제품은 언젠가는 반드시 인정 받을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회사에서 어떤 역할을 맡고 있는가?
국내/해외 영업, 사업 전략, 투자 유치 등 사업 확장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주력하고 있다. 제품이 우수하기 때문에 일단 소비자들이 편강 율을 알게 되고 체험을 해보면 다른 제품과는 확연하게 구별되는 차이를 느낄 수 밖에 없다고 확신한다. 내 역할은 최대한 많은 사람이 우리 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국내외 최대한 많은 매장에 입점시키고 차별화되는 전략으로 제품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것이다.
다행스럽게도 국내외 바이어들이 좋은 브랜드, 좋은 제품을 알아봐주어서 런칭 1주년이 채 지나기도 전에 국내 메이저 백화점, 왓슨스, 온누리 약국, 롯데 면세점 등 주요 판매 채널에 입점하게 되었고, 신생 브랜드로써는 이례적으로 런칭 직후부터 미국, 동남아, 중국 등 해외 시장으로 제품을 수출하기 시작하였다.  최근에는 여세를 몰아 보다 공격적으로 브랜드를 알리고 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투자 유치를 준비하고 있는데 2017년에는 작년보다 더욱 빠르게 성장해 메이저 코스메틱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편강 율의 사업적 경쟁력
편강의 가장 큰 경쟁력은 브랜드에 대한 강력한 신뢰와 폭 넓은 인지도이다.
편강 한의원은 40년 전통의 진료 경험과 수년간의 대대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국내에서 손꼽히는 한의원으로 발돋움했다. 특히 2~30대 젊은 고객들은 편강 한의원에 대한 압도적인 호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뿐만 아니라 수많은 환자를 치료하면서 얻은 노하우와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편강이라는 강력한 브랜드를 바탕으로 코스메틱 사업에 진출한 편강 율이라는 브랜드는 브랜드 기획 단계에서 예상했던 대로 빠르게 브랜드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환경 오염이 심해지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는 상황에서 수십 년간 쌓아 올린, 대체할 수 없는 편강의 진정성과 건강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한국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더욱 빛을 발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편강의 다른 경쟁력은 구성원들의 마인드가 아닐까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아마도 김동근 대표가 한의원 관계자 분들을 제외한다면 편강의 철학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사람이 아닐까 생각한다. 김동근 대표는 항상 경영진과 직원들에게 편강의 철학과 아이덴티티를 귀에 못이 박히도록 강조하는데, 직원들의 편강 브랜드에 대한 마인드가 상품 기획, 디자인, 유통, 마케팅 전 영역에 걸쳐서 일관되게 드러나기 때문에 고객들로부터 인정받고 있다고 생각한다.

편강 율의 비전, 앞으로의 포부
다른 여느 사업과 마찬가지로 편강 율도 넘어야 할 산들이 많다. 사드배치 여파 같은 예상치 못한 대외적인 변수도 있고, 경쟁 브랜드들도 많다. 하지만 앞서 말씀 드렸듯이 진정성은 반드시 통한다고 생각한다. 우리의 비전은 편강의 건강한 제품을 널리 알려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제품을 경험하고 그 혜택을 누리게 하는 것이다. 런칭 이후 약 30종의 제품을 개발되었고 영업적으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아직도 편강 율이 생소한 사람들이 많다. 올해는 보다 과감한 마케팅으로 우리나라 국민 대부분이 인지하는 국민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장기적으로는 건강한 천연 세제, 이너뷰티 제품을 만들어 고객들이 더 넓은 영역에서 편강을 접할 수 있게 할 것이고, 한국 뿐 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널리 인정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