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용수 의원 조윤선 장관 방패막이 자처

엄용수 의원 “조윤선 장관 블랙리스트 모를 수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방송 캡쳐
국회방송 캡쳐

새누리당 엄용수 국회의원이 9일 ‘최순실 국정농단’ 청문회에서 조윤선 문체부 장관이 ‘문화예술인 블랙리스트 작성을 모를 수도 있다’고 발언해, 현재 여론의 큰 뭇매를 맞고 있다.

이날 엄용수 의원은 조윤선 장관과 질의과정에서 "2014년 6월 16일 취임해 다음해 5월까지 정무수석으로 재임했다“면서 “얼마 전에 조현재 전 문체부 1차관이 김소영 비서관이 찾아와서 6월 초에 블랙리스트 명단을 들고 왔고 명단에 대해 지원하지 말라고 했다는 인터뷰를 했다"고 설명했다.

계속해서 "그런거 보며 6월 중순 취임했고 블랙리스트가 전달된 건 6월초다. 그래서 나는 조 장관이 블랙리스트 작성에 관여한 적도, 실행한 적도 없다고 이야기 한 부분은 이해가 간다"며 조윤선 장관을 옹호하였다. 이어 그는 블랙리스트 기획이 조윤선 장관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덧붙였다.

엄 의원은 "조윤선 장관이 국민들께 문화계 종사자들에게 죄송하게 됐다고 말씀하셨지 않냐. 내가 들어보니까 취임 전 이미 그런 게 실행되고 있었지만 피해본 사람이 있으니까 솔직히 말씀 드리는 게 도리가 아닌가 싶다"고 설명했다.

그는 "조윤선 장관이 그 전에 기획을 안했기 때문에 실행을 직접 안하셨다고 한다. 실행을 어떻게 했는지까지는 공식적으로 처리할 수 없으니까 장관에게 보고를 안 했을 거다. 부분적으로 이해가 된다“면서, 그러나 ”존재 자체는 인지했을 가능성이 높지 않았겠느냐는 게 일반적인 생각이다. 그걸 솔직히 말하는 게 장관님의 도리다. 숨긴다고 해서 감춰지는 게 아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엄용수 의원에 조윤선 장관을 두둔하는 발언에 대해, 많은 국민들에게 공분을 샀다. 지난 청문회의 새누리당 이완영 의원과 같이, ‘청문회의 X맨이 아니냐’는 비난이 쇄도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