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전추, 증인 출석도 골라하나

윤전추, 청문회 출석 거부, 헌재출석 O.K.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전추 행정관의 도무지 알 수 없는 행보로 국민들의 심기가 불편하다. 윤전추 행정관은 지난 6차례에 걸친 청문회 증인 출석은 모두 거부했으나, 5일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 관련 2차 변론의 증인으로 출석해, 큰 논란을 낳고 있다.

윤전추 행정관은 청와대에서 일하기 전, 이미 전지현 등 유명 연예인 헬스트레이너로 유명세를 탔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박근혜 대통령이 취임 후 얼마 지나지 않아, 행정 경험이 전무한 윤 행정관을 최연소 3급 행정관으로 발탁해 당시에도 큰 화제를 불러 모았다. 일부 야당 의원들이 ‘대통령의 개인 헬스트레이너를 고용한 거 아니냐’는 맹비난을 퍼부을 만큼, 파격적인 인사가 아닐 수 없었다.

지난해 10월 TV조선 단독보도 영상에서 찍힌 윤전추 청와대 행정관의 모습
지난해 10월 TV조선 단독보도 영상에서 찍힌 윤전추 청와대 행정관의 모습

그로부터 2년 뒤인 지난해 10월, TV조선 단독보도를 통해 윤전추 행정관이 다시 언론에 모습을 비췄다. 영상에서 그는 고영태가 운영한다는 대통령전용 개인의상실에서 비선실세인 최순실을 극진히 모시고 있었다. 이 모습이 아무런 여과 없이 브라운관으로 송출되면서, 또 한 번 국민들의 공분을 불러일으켰다.

이후 윤 행정관은 이영선 행정관과 함께 최 씨가 청와대에서 부리는 수족이 아니냐는 말들이 삽시간에 퍼지면서, 김기춘 전 비서실장, 우병우 전 민정수석에 이어 지난 청문회에 꼭 나와야 할 인사로 지목받은 바 있다. 하지만 윤 행정관은 청문회 기간 중 휴가를 쓰는 등 여러 방법을 통해 지난 청문회 모두 증인 출석을 거부했다.

때문에, 윤 행정관이 헌재에 증인 출석을 받아들였다는 것은 무척 이례적인 상황이다. 이영선 행정관 및 문고리 3인방과 같이, 이번 증인 출석 요구도 거부할 줄 알았던 그가, 자진해 출두한 것만으로도 현재 큰 이슈가 되고 있다.

비록 윤 행정관은 헌재 앞에서 쉴 새 없이 쏟아지는 기자들의 질문 모두 즉답을 회피했지만, 헌재에서 증인으로서 그가 어떤 발언을 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윤 행정관이 갑작스런 헌재 출두 소식을 들은 국민들은 더할 나위 없이 환영하면서, 한편으로는 지난 청문회 출석을 모두 거부한 것에 대한 그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강변을 토로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