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공유경제 최신 트렌드가 한 자리에, 32개 기업·단체들 총출동 예정

서울시, 국내 최대 공유경제 축제 '2016 공유서울 페스티벌' 11.6(일)~7(월) DDP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서울시)
(출처=서울시)

'공유경제'가 진화‧발전하면서 소유하는 것에 익숙했던 시민들의 일상이 조금씩 변화하고 있다. 자가용 대신 나눔카를 이용해 마트에서 장을 보고, 아이가 크면 버리곤 했던 옷과 장난감은 이웃과 나누거나 필요한 옷과 장난감으로 교환할 수도 있다. 면접 때만 입게 되는 정장은 구입의 부담 없이 대여해서 입을 수 있다.

이렇듯 물건을 소유하지 않고 필요할 때 빌려 쓰는 '공유경제'의 전 세계 최신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만나는 국내 최대 공유경제 축제가 서울에서 열린다. 

서울시는 오는 11월 6일(일)~7일(월) 양일동안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16 공유서울 페스티벌(Seoul, Sharing Festival 2016)'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유경제를 화두로 박람회와 콘퍼런스가 동시에 열리는 국내 최대 행사다. 시가 ‘13년부터 매년 개최해온 '공유서울박람회'에 올해부터는 전 세계 공유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콘퍼런스를 더해 보다 밀도 높은 축제로 재탄생한 것이다.

이번 축제에는 카셰어링, 생활공구, 패션, 아이용품부터 개인의 경험‧지식‧재능까지 점점 다양해지고 있는 32개 공유기업·단체들이 총출동하고, 글로벌 공유경제를 선도하는 전문가와 해외 공유도시 정책가 등 30명이 서울에 모여 지속가능한 도시의 전략으로서 공유경제의 비전과 발전 전략을 모색한다. 

올해의 테마는 '공유랑 놀자'로 정했다. 서울시가 지난 '12년 <공유도시 서울> 비전을 선포하고 77개 공유 기업과 단체를 맞춤지원한 결과 카셰어링 업체 '쏘카'가 국내 O2O 서비스 차량대여 부문 1위를 하는 등 공유기업들의 급성장이 두드러졌다.

콘퍼런스는 '지속가능한 미래 도시전략, 공유'라는 주제로 ▴기조연설 ▴세션(소주제별 총 5개) ▴네트워크의 장으로 구성되며, 1일차는 '공유도시' 2일차는 '공유경제'를 테마로 진행된다.  

이밖에도, 축제 기간 중 DDP 곳곳에서 한복 패션쇼, 공유 해커톤 결과 발표, 학교 공유한마당, 자치구 공유 체험 발표회 등이 열리며,  야외마당에서는 재능기부를 통한 버스킹 공연, 한복 공유 체험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