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산업기술페어로 양국의 산업협력 강화 도모

'한·일산업기술페어 27일~28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가 주최하고 양국 산업기술협력재단이 주관하는 '한·일 산업기술페어 2016'이 27일(목)에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렸다.

'한일산업기술페어'는 한·일 양국재단이 추진 중인 주요 한일 협력사업을 통합하여 양국기업간의 비즈니스 교류확대를 촉진하고, 양국간 산업협력 분위기 조성을 위한 행사로 올해로 9번째를 맞았다.

이번 한일산업기술페어의 부대행사로 비즈니스 상담회 (한일부품소재 상담회, 한일기계플랜트·전력기자재 상담회, 한일소비재 상담회, 한일자동차부품 상담회), 자동차부품 구매전략 세미나, 기술지도 매칭 상담회, 한일협력 세미나도 진행했다.

비즈니스상담회에는 미쓰비시 자동차(자동차 부품), ㈜반다이(생활용품, 전자부재), 히타치(Hitachi, 전력·사회기반시설(SOC)·철도차량 등), ㈜라옥스(리테일사업)등 일본의 관련 기업체 70여 개 사와 우리 기업(180여 개 사)이 참석하여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자동차 부품 상담회의 경우 일본 완성차 메이커인 미쓰비시자동차의 구매담당자를 초청해 우리기업의 ‘에코 차량용 배터리’, ‘가스 스프링’ 등 10여개 품목의 자동차부품을 일본으로 수출할 수 있는 방안을 협의했다.

한‧일 협력 세미나에는 ‘저성장시대의 중소기업 생존전략 세미나’를 주제로 후지모토 타카히로(藤本 隆宏) 동경대학 교수 등이 연사로 참여하여, 양국 중소기업의 발전과정을 비교·분석하고 새로운 성장 방향을 제시했다.

우태희 차관은 축사를 통해 “현 시점은 한일 양국간 상생과 협력을 위한 경제협력 방향이 필요한 시기”라고 하며, △상호투자 확대, △신산업분야 협력 강화, △제3국 공동진출의 추진을 강조했다.

28일(금)에는 우리나라 청년 인재들의 일본기업 취업을 위한 채용상담회도 열어, 한일 양국간 인재교류 확대를 도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