駐韓 아세안 국가 대사 초청 연례 만찬 간담회 가져

한-아세안 국가 간 금융협력 강화를 위한 만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위금감원은행연합회 공동으로 24일(월) 은행연합회 뱅커스 클럽에서 주한 아세안국가 대사 초청 연례 만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미얀마, 말레이시아, 라오스, 브루나이, 태국 10개국이, 한국측은 임종룡 금융위원장, 진웅섭 금융감독원장, 하영구 은행연합회장, 신성환 금융연구원장, 조영제 금융연수원장, 은행장(12명), 정책금융기관 기관장(2명) 등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한-아세안 국가 간 금융협력 강화를 위해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연례 간담회로서 은행들의 주요 관심지역인 아세안 대사들과의 인적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금융회사의 아세안 진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자리임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한-아세안 관계는 경제·안보·문화 등 다양한 측면에서 서로에게 중요한 동반자가 되어가고 있으며, 금융기관들도 아세안 시장 진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금융당국도 아세안과 금융협력 강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관련규제와 행정관행의 차이 등으로 금융회사들이 아세안 국가들과 금융협력 사업을 진행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음을 강조했다.

또 아세안 대사님들께 본국 금융당국과의 가교역할 등 한국 금융회사들의 애로사항 해결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당부했다.

이에 대해 싸란 짜른수완(SARUN Charoensuwan) 주한 태국 대사는 한국 은행들이 아세안 경제공동체 출범을 계기로 아세안 지역에서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하며 오늘 행사가 한-아세안 간 금융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화답했다.

진웅섭 금융감독원장은 한국 금융회사들의 아세안 국가 진출은 현지기업 금융지원, 현지인 고용확대와 함께 현지 금융회사들과의 동반성장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언급했으며, 한국 금융회사들이 아세안 국가들의 금융인프라 발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아세안 각국 대사들의 지속적인 협조와 관심을 부탁했다.

하영구 은행연합회장도 아세안과 한국이 보다 많은 금융협력과 상호진출을 이루기 위해서는 금융당국 및 금융인 간의 교류협력 등 금융외교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