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형환 장관, 아랍에미리트(UAE) 원전 건설현장에서 공정 점검하고 성공적 추진 독려

아랍에미리트(UAE) 고위층과도 향후 차질 없는 공정추진에 대한 의견 일치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19일, 20일 양일간 아랍에미리트(UAE)를 방문해 바라카 원전의 차질 없는 준공을 위해 건설현장을 직접 방문, 공정현황을 점검하고 아랍에미리트 정부 고위인사와의 면담을 통해 프로젝트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정부차원의 지원 방안에 관해서 논의했다.

주 장관의 이번 아랍에미리트 방문은 작년 3월에 개최된 정상회담에서 양국 정상이 아랍에미리트 원전의 성공적인 추진에 합의한 이후, 그 이행상황을 직접 점검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 2009년에 수주한 우리나라 최초의 해외원전수출사업인 바라카 원전사업은 건설에 이어 운영서비스, 공동투자 등을 통해 고급일자리와 고부가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내는 새로운 성장동력산업으로 발전하고 있다.

주 장관은 현지시각으로 19일(수) 바라카 원전 1-4호기 건설현장(아부다비에서 서쪽으로 약 270km)을 방문해 공정현황을 점검하고, 현장근무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20일(목)에는 아부다비 경제전략을 총괄하는 아부다비행정청 장관이자, 에미리트원자력공사(ENEC) 의장인 칼둔 무바라크 장관과 면담, 바라카 원전사업 성공을 위한 양국의 의지를 재확인하고 UAE의 한국에 대한 투자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