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산업단지 내 스마트 공장 혁신현장 점검

경북산학융합지구, 산학 협력과 현장 맞춤형 인력양성 사업 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청와대)
(출처=청와대)

박 대통령은 19일 구미 국가산업단지에 있는 경북산학융합지구와 스마트 공장을 차례로 방문해 산업단지의 혁신현장을 점검했다.

지난 2014년 조성된 경북산학융합지구는 구미국가산단에 금오공과대, 영진전문대 등 4개 대학과 870여 명의 학생, 50여 개의 기업연구소가 이전을 완료해 산학 협력과 현장 맞춤형 인력양성 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곳으로, 박 대통령은 3D 프린터 개발업체와 전기자전거 제조업체 등을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박 대통령의 이번 현장 방문을 계기로 정부는 산업단지가 젊은 인재들이 모여드는 공간으로 혁신되도록 하는 노력을 가속화해 나갈 예정이라 밝혔다.

이어 핵심개혁과제 중 하나인 제조업혁신 3.0과 관련해 스마트공장 도입 현장인 무룡 구미공장을 방문했다.

무룡 구미공장은 2016년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스마트공장 보급사업을 통해 생산관리시스템(MES) 및 초음파세척 조립라인 내 자동화 로봇을 도입하고 있는 곳으로, 박 대통령은 공장을 돌아보면서 스마트공장 도입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자동차 변속기 부품 후처리 가공업체인 `(주)무룡`은 지난 6년간 생산설비 확충 및 자동화 설비 구축 등 스마트공장 도입을 추진해왔고, 이를 통해 공정 불량률 73% 감소, 제품 청정도 58% 증가 등 제품 품질 향상과 작업 환경 개선으로 여성 이직률 감소 등의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