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단합된 모습만이 김정은 정권의 망상 깨뜨릴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청와대)
(출처=청와대)
박 대통령은 지난 1일 건군 제68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에 이어 경축연에 참석해 정부와 국민, 군이 합치된 노력을 하지 않으면 국가안보를 보장할 수 없다고 말하며, 우리 국민의 단합된 모습만이 무력 도발을 꿈꾸는 김정은 정권의 망상을 깨뜨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비이성적이고 비정상적인 김정은 정권은 우리가 수용할 수 없는 무리한 요구를 일삼으면서 우리 국민을 핵 인질로 삼아 각종 도발을 자행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하며, 정부는 국제사회와 함께 더 강한 압박과 제재를 가해 북한의 비핵화를 반드시 이루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박 대통령은 안보가 흔들리면 사회의 모든 분야가 혼란을 겪고, 사회가 혼란에 빠지면 북한에 맞설 국력을 유지할 수 없다고 언급하고, 우리 군이 어떠한 경우에도 국민과 국가를 수호하겠다는 투철한 애국심과 충성심을 보여주어야 하며, 북한이 감히 도발을 엄두조차 낼 수 없도록 압도적인 군사적 응징능력을 갖춰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박 대통령은 우리 사회가 반드시 필요한 안보 문제까지도 이념적, 정파적 갈등을 겪고 있어서 안타깝다고 전하며, 예전과는 차원이 다른 위기상황에서 안보 문제에 있어서만큼은 뜻을 모아주고, 우리 정부와 군의 노력을 지지하고 성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경축연에는 에드워드 카툼바 와말라 우간다 국방총장이 참석해 박 대통령과 인사를 나눴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