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도발 억제 위한 확고한 한미연합방어태세 강조

`평화수호의 동반자` 슬로건 아래 주한미군 장성과의 오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청와대)
(사진출처=청와대)

박 대통령은 오늘 주한미군 장성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하고, 대한민국의 평화와 안전을 지키고 있는 주한미군 장병들의 헌신에 대해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지금도 북한은 사변적 조치를 거론하며 추가 도발을 예고하고 있어 언제 어떤 형태로 도발할지 알 수 없는 상황이라며, 북한의 핵 위협은 턱밑의 비수와 같아서 긴급하게 해결하지 않으면 언젠가는 반드시 양국 국민들에게 큰 피해를 주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북한의 광기를 억제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수단은 한미동맹을 토대로 한 연합방위태세라고 강조하고, 한미동맹을 더욱 견고히 하고 빈틈없는 방위태세를 유지해 북한의 핵 개발 야욕을 반드시 저지하고 한반도의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를 이루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또 이제 한미동맹은 한반도 방위를 위한 군사동맹을 넘어 세계평화와 안정에 기여하는 글로벌 동맹, 포괄적 전략 동맹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두 나라는 세계 평화를 위한 길에 언제나 함께 할 것이라고 전했다.

끝으로 박 대통령은 주한미군이 대한민국에서 땀흘리며 만들어 가고 있는 우정은 더욱 발전된 한미동맹을 만들어 가는 밀알이 될 것이라며, 변함없는 `We Go Together` 정신으로 연합방어태세를 확고히 하고 `Fight Tonight` 정신으로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평화수호의 동반자`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오늘 행사에는 마크 리퍼트 주한미국대사와 빈센트 브룩스 유엔사·한미연합사·주한미군사령관 등 주한미군 주요 장성들과 한민구 국방부 장관, 이순진 합참의장, 육·해·공군참모총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