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5차 핵실험 관련 안보상황 점검회의

"김정은의 정신상태는 통제 불능이라고 봐야 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청와대)
(출처=청와대)

9일 저녁 라오스 순방에서 조기 귀국한 박 대통령은 북한 5차 핵실험 관련 안보상황 점검회의를 긴급 소집해 북한 핵실험 상황을 보고받고 대책을 논의했다.

박 대통령은 금년 들어서만 벌써 두 번째인 북한 핵실험은 국제사회에 대한 정면도전이라고밖에 볼 수 없으며, 이제 우리와 국제사회의 인내도 한계를 넘어서고 있고, 권력 유지를 위해 국제사회와 주변국의 어떠한 이야기도 듣지 않겠다는 김정은의 정신상태는 통제 불능이라고 봐야 할 것이라고 강력히 규탄했다.

박 대통령은 금번 핵실험을 핵탄두 폭발시험이라고 하고, 핵무기 병기화를 운운하면서 우리와 국제사회를 노골적으로 위협하고 있기 때문에 이제 북한의 핵위협은 우리에게 급박하게 닥친 현존하는 위협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오바마 대통령과의 전화 통화 관련, 미국이 북한의 위협으로부터 한국을 보호하기 위해 핵우산을 포함한 확장 억제를 제공할 것임을 분명히 하고, 한·미 상호 방위조약에 입각한 모든 조치를 취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연계해서 우리 군은 국민들이 우려하지 않도록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도 즉각 강력하게 응징할 수 있는 만반의 대비태세를 유지하는 한편 미국의 핵우산을 포함한 확장억제능력과 우리 군의 대북 응징능력을 강화해서 굳건한 한·미 연합방위태세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무엇보다도 현재 우리가 처한 상황은 과거와는 다른 지극히 엄중한 안보 상황이라며, 이럴 때일수록 우리 국민들께서 정부를 믿고 한마음으로 단합해 줄 것을 당부하고, 정치권도 여야 없이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어야만 우리 내부 이간을 노리는 북한의 기도를 차단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박 대통령은 우리 국민들과 정치권의 협조와 현실적으로 북한의 도발 가능성에 대해 긴장감을 가져야 한다고 밝히며, 끊임없는 사드 반대와 같이 대안 없는 정치 공세에서 벗어나 이제는 북한의 공격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에서 우리가 취할 기본적인 것들을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안보상황 점검회의에 앞서 아베 일본 총리의 요청으로 전화통화를 갖고, 북한의 5차 핵실험은 결코 용납할 수 없는 도발이라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유엔 안보리에서의 조치 등을 포함, 향후 대응 방안에 대해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