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지역 관광 활성화 통해 지역 경제 회복 도모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청와대)
(출처=청와대)

박 대통령은 4일 서산버드랜드를 방문해 철새 박물관 전시 등을 관람하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충남 서산에 소재한 버드랜드는 세계적인 철새도래지로 유명한 서산천수만에 조성된 철새 생태공원으로 철새를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철새를 직접 관찰할 수 있는 탐조투어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관광지이다.

박 대통령이 서산 효담요양원 원격의료 시범사업 행사를 계기로 인근 관광지를 방문한 것은 국내관광이 활성화되면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평소의 소신을 실천하고자 한 것이다.

울산 십리대숲과 대왕암 공원 방문에 이어, 현지 관광지를 방문함으로써 알려지지 않은 국내 관광지를 보다 많은 국민에게 소개하여 더 많은 국민들이 국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이다.

박 대통령은 버드랜드 안정헌 생태해설사(61세, 여)의 설명과 함께 철새 박물관 전시를 둘러보고 현장 체험학습 중인 어린이를 격려하면서, 자연 친화적인 생태 관광의 중요성을 강조헸다.

또 방학 및 휴가철을 맞아 가족단위 나들이를 나온 시민들의 사진 촬영 요청에 응하면서, 국내여행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국내 여행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으므로, 보다 많은 국민들이국내 여행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청와대는 박 대통령은 향후에도 주요 지방행사 계기 시 인근의 지역 관광지를 방문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지역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는 동시에 국내 관광산업 성장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행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