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고의 호텔을 넘어 세계 최고를 향하여

롯데호텔 서울, 6성급 브랜드인 ‘시그니엘’ 로 글로벌 리더가 되다

  • 입력 2016.07.23 20:20
  • 수정 2016.07.26 10:51
  • 기자명 황갑신 기자 언론학 박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타워

롯데호텔서울은 2015년 글로벌 트래블러 ` 한국 최고의 호텔` 4년 연속 수상, 글로벌트래블러 세계 최고의 MICE 호텔,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 `최고의 외국 비즈니스 호텔`, 롯데호텔 모스크바 , Russian Hospitality 어워드 `럭셔리 호텔`, 비즈니스 트래블러 `한국 최고의 비즈니스 호텔` 로 선정되었다. 국내에서는 한국생산성본부 `국가고객만족도(NCSI) 호텔부문 1위`, 한국표준협회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KS-PBI) 호텔부문 1위` 5년 연속 선정, 한국표준협회 `한국서비스대상 종합대상` 수상, 한국표준협회 `한국서비스 품질지수(KS-SQI) 호텔부문 1위` 4년 연속 선정, 대한민국 공감 받는 브랜드 HTHI 호텔부문 1위 선정 등 2015년 한 해 동안 롯데호텔 서울이 수상한 상만 나열하기에도 기사 지면이 부족할 정도로 글로벌 고객과 국내 고객에게 최고의 호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호텔 서울이 최고의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배경에는 잘 훈련된 서비스 정신으로 무장한 스마트한 인재들로 구성된 조직이기 때문이다. 1938년 개관한 후 한국 최초의 민간 호텔인 ‘반도호텔’로부터 탄생한 롯데호텔은 1973년 창립이래 국내 최고의 호텔 & 리조트 그룹으로 성장, 발전해 왔다. 국내를 넘어서 해외 진출을 위해 2010년 모스크바에 6성급 호텔 오픈을 시작으로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미국 등에 해외 호텔을 운영하며 글로벌 호텔 & 리조트 그룹으로 도약하고 있다. 롯데호텔은 세계적인 호텔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럭셔리 비즈니스호텔로써, 롯데호텔서울은 1,120실 규모를 자랑하며 서울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다.

객실은 세계적인 회사들이 참가해서 설계했고 여성 전용 레이디스 플로어는 롯데호텔 서울을 방문하는 여성 외국인들에게 많은 칭찬을 받고 있다. 비즈니스 고객과 레저 여행객을 위해서는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 객실에서 서울 도심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객실에서 제공되는 해온(he:on) 베딩 시스템은 바쁜 일상 속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최상의 침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온(he:on) 매트리스의 경우에는 롯데호텔과 시몬스(Simmons) 사에서 개발한 것으로 고객들에게 편안하고 안락한 숙면을 제공하고 있다.

롯데호텔 서울에서는 품격 있는 가족모임과 고품격 웨딩, 대규모 국제회의와 비즈니스와 같은 M.I.C.E 행사를 위한 최상의 장소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같은 이유로 2015년에는 미국의 세계적인 여행지인 글로벌 트래블러로부터 세계 최고의 MICE호텔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식당의 경우에도 국내에서 유일하게 미슐랭 3스타 셰프가 운영하는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과 같은 최고급 레스토랑을 갖추고 있어, 국빈 등 VIP 고객을 모시기에 최적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에서 비즈니스 또는 레저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롯데호텔 서울에 머물러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시청, 광화문, 명동, 서울역 등 서울의 심장부에 롯데호텔 서울은 위치하고 있어서 고객과의 미팅 또는 서울 관광을 위해서도 매우 편리하다. 2017년 3월경에는 123층 규모의 롯데월드타워에 ‘시그니엘’이라는 롯데호텔의 6성급 호텔 브랜드가 들어설 예정이며, 76층부터 101층까지 235실의 룸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시그니엘’은 글로벌 외국인 관광객에게 세계 최고의 호텔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한류를 전파하는 글로벌 리더의 역할을 감당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