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댄스, 즐기는 마음으로 소통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Y 댄스스쿨 최순영 원장

 무더운 여름을 보낼 탄탄한 몸매는 누구나 꿈꾼다. 최근 인기 아이돌의 감량비법으로 화제가 된 다이어트 댄스가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부산 다이어트 댄스 전문가 최순영 원장을 만났다. 아름다운 미모만큼이나 밝은 미소로 취재기자를 맞이한 최 원장은 자신이 걸어온 길을 쾌활하게 풀어나갔다.

다이어트 댄스로 한 마음이 되다
다이어트 댄스는 K-pop댄스,에어로빅,태보,줌바, 파워로빅, 근력운동을 바탕으로 다양한 장르를 접목시킨 운동이다. 체계적인 동작들은 유연성과 지구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며 신나는 음악에 몸을 맡기면서 스트레스를 풀 수 있기 때문에 신체적·정신적 건강,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
최순영 원장은 3년 전부터 다대포에서 회원들과 댄스로 화합하고 있다. 오전·오후 세 시간의 수업 시간을 보다 열정적으로 불태우고 있는 최 원장을 따라 회원들도 성실히 수업에 참여한다.
“댄스 다이어트는 여럿이 어울리기 때문에 다들 재미를 느낍니다. 또한 바른 자세로 즐긴다면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기 때문에 어르신들도 함께 즐기시죠.”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회원들을 위한 프로그램은 SY 댄스 스쿨이 인기 있는 이유다. 최 원장은 아이들을 위한 K-POP 댄스를 직접 연구하고 가르치면서 중년층을 위한 트로트도 댄스로 승화시켰다.
“처음에는 프로그램의 시행착오를 겪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그럴 때 일수록 회원들과의 소통하자라는 생각이 컸습니다. 욕심 부리지 않고 댄스의 재미를 알리고자하는 마음뿐이었어요.”
최 원장은 미래의 스타를 꿈꾸는 아이들을 위한 방송 댄스과정도 만들었다.또한 아이들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무대를 꾸미면서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아이들이 무대를 통해 스스로 성취감을 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게 역할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이번에 지역 대회에서 3위라는 성적을 거둬서 자랑스러웠습니다. 하반기에도 정기적으로 공연을 가질 예정이에요. 미래의 스타들이 빛내는 무대는 참 가치가 큽니다."

나를 위한 도전 그리고
최순영 원장은 아이들을 키우면서 자신을 평범했던 일상에 새로운 변화를 주기 위해 에어로빅을 시작했다. 처음 실천하기까지에 과연 잘 할 수 있을까에 대해 주저했던 순간들이 무색할 정도로 금세 댄스에 빠져들었다.
 "댄스를 시작하기까지 주변의 권유에도 불구하고 망설였어요. 어느 순간 음악에 몸을 맡기다보니 푹 빠져있는 제 자신을 마주할 수 있었습니다. 거기다가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고 땀을 흘리다보면 우울증까지 예방이 되니 진작 시작할걸 그랬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최순영 원장의 열정을 본 지인들이 그녀의 재능을 응원했다. 4년 동안 취미 생활로 댄스를 즐기던 최 원장은 많은 이들에게 에어로빅의 매력을 나누고자 전문 지도자가 되기로 결심했다. 수료하는 과정동안 힘든 순간도 있었지만 항상 웃으면서 긍정적인 생각으로 자신의 마음을 다잡았다.
 "금전적인 이익을 취득하기 보다는 ‘실력과 경험을 쌓자’라는 생각으로 시작했어요. 회원들과 함께 춤만 출 수 있다면 행복하다는 생각이 컸죠. 최선을 다하고 제 모든 에너지를 쏟아 부었어요. 덕분에 입소문을 타면서 보다 전문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까지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최순영 원장의 댄스를 향한 도전은 끝나지 않았다. 지난해부터 현대에어로빅협회 지부장으로 활동하면서 자신과 같은 지도자의 길을 가고자하는 이들을 위한 후배양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최 원장은 정확한 동작과 단련된 체력을 기본으로 엄격한 기준에 따라 모범이 될 수 있는 맞춤 댄스지도자를 배출하고자 노력한다.
 "저는 지도자 과정의 후배들에게 스스로가 멋진 전문가로 거듭나야 배우는 회원들도 즐겁게 따라할 수 있다는 부분을 강조합니다.그래서 후배들에게 제가 가진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서라도 혹독하게 트레이닝을 하는 편이에요."
최순영 원장은 한 복지회관이 주최한 공연에서 관객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도 꾸준히 재능기부를 통한 봉사활동에도 관심도 가지고 있다.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이 자리의 까지 올 수 있었어요.(웃음) 그렇기 때문에 저도 제가 가진 재능을 많은 분들께 나누어 드리고 싶습니다. 관객과 소통하면서 무대를 이끌어나갈 때가 가장 기쁩니다.”

댄스를 통해 많은 이들이 무대를 즐기고 한 마음이 되는 순간을 가장 보람을 느낀다는 최순영 원장. 부산뿐 만아니라 전국적으로 많은 이들에게 댄스의 매력적인 부분을 알리고 싶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최순영 원장의 갚진 노력이 지금 빛을 발휘할 수 있는 이유는 누구보다 강한 댄스를 향한 열정 때문은 아닐까. 그녀가 가진 밝은 에너지가 앞으로 대한민국 댄스계의 한 획을 긋는 날이 머지않았음이 느껴졌다.

 

 

 

 

 

 

 

 

최순영 원장 프로필

국립부경대학교 졸업
SY댄스스쿨 대표원장
사단법인)현대에어로빅협회 부산지부지부장
         현대실버라인댄스협회 부산지부지부장
Aerobics지도자
Hip-Hop&방송댄스지도자
Line Dance지도자
Jazz Dance지도자
다대사회복지관 초청공연
시민공원부산가족축제경연대회3위외다수
낙조분수잔디광장축하댄스공연외다수
몰운대초등학교학예제초청댄스공연
한마음휘트니스Aerobics지도자
초,중,고 방송댄스지도자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