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국회의장과 양국간 경제협력 확대 논의

몽골진출 한국기업 경협 전반의 확대에 도움 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대통령이 18일 오전 몽골 울란바타르 정부청사에서 엥흐볼드 국회의장을 접견하고 있다. (출처=청와대)
박 대통령이 18일 오전 몽골 울란바타르 정부청사에서 엥흐볼드 국회의장을 접견하고 있다. (출처=청와대)

박 대통령은 18일(월) 오전 미예곰보 엥흐볼드 몽골 신임 국회의장을 접견하고 양국간 경제협력 확대와 우호 증진 방안을 논의했다.

엥흐볼드 국회의장은 최근 총선으로 몽골 정부가 인민당으로 교체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정책에는 변함이 없다며, 한국과의 포괄적 동반자 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고 새로운 협력사업도 잘 추진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했다.

박 대통령은 몽골에 진출한 한국기업의 투자환경이 개선되면 경협 전반의 확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하고, 우리 기업들이 규제나 정책의 불확실성으로 어려움이 있다며 국회의장의 각별한 관심을 요청했다.

엥흐볼드 국회의장은 양국이 경제협력협정(EPA) 추진을 위한 공동연구를 개시하기로 한 것이 앞으로 한-몽 간 경제협력을 활성화하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박 대통령은 엘벡도르지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한-몽골 경제협력협정(EPA) 공동연구를 개시하기로 했는데, 이러한 노력이 양국간 교역, 투자확대로 이어지도록 국회의장의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