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생생 프로젝트, 72시간의 불꽃튀는 아이디어 열전

소외된 자투리공간이 시민들의 불꽃튀는 아이디어 통해 활기찬 공간으로 변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개막식 현장, 참가자들이 힘차게 환호성을 외치고 있다. (출처=서울시)
2015년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개막식 현장, 참가자들이 힘차게 환호성을 외치고 있다. (출처=서울시)

우리 주변에 시민들의 관심을 받지 못하고 소외되었던 동네 쉼터, 보호수 주변, 그리고 일부 병원내 공지와 같은 공간들이 9개 팀이 펼치는 72시간의 아름다운 도전을 통해 활기찬 공간으로 변신한다.

서울시는 「서울시와 한화가 함께하는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를 열어 소외된 도시공간을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입혀 시민들이 누리는 휴식공간으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라고 13일(수) 밝혔다.

서울시는 한화와 3년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불꽃 아이디어로 활기찬 쉼터를!”이란 미션으로 시민참여 8팀을 공모로 선정하였고, 한화에서는 실험적인 변화와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초청작가팀으로 참여한다.

이번 프로젝트에 캔버스가 될 대상지는 ▴보호수 3개소(신영동 보호수, 정독도서관 보호수, 방배동 보호수), ▴노후쉼터 3개소(옥인동 쉼터, 난곡동 쉼터, 송파2동 쉼터), ▴시립병원 2개소(서울의료원, 북부병원), ▴공원 1개소(보라매공원 내 남문 주변 공지)이다.

시는 14일(목) 10시 서울광장에서 개회식을 갖고, 17일(일) 12시까지 72시간 동안 진행한다.

최광빈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3일 밤낮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서울시내 소외받는 공간이 다시 시민들의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프로젝트가 실행되는 대상지 주변 시민들의 참여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