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성형! 감동이 부른 ‘나비효과’

꿈을 현실로 이루는 능력자 이루디 마음그룹 대표 “나는 생각한대로 이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은 시크릿을 믿는가? 대부분 시크릿의 주인이 되기를 원하지만 그것에 열광하기만 할 뿐, 자기 것으로 만들지는 못한다. 그런 점에서 이루디 대표의 행보는 충분히 놀라웠다.

꿈을 구체적으로 시각화하여 액자로 만들어 이루어낸다는 것. 평범해 보이지만 사실 그 안에는 그녀의 아픔과 눈물겨운 삶을 통한 깨달음이 첨가되어 있다. 바로 ‘모든 부정을 긍정으로 만드는 방법’이다.

감동의 심리치료사 이루디 대표가 참 아름답다고 느껴졌던 이유는, 그녀가 이루어낸 꿈과 목표가 ‘나비효과’가 되어 세상을 치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시련을 딛고 나비처럼 감동으로 날다
“내 안에 분노와 우울이 깃들고 시기와 질투, 원망이 있는 아픈 치료자가 누구를 치료할 수 있겠어요? 그래서 저는 이 모든 것을 인생 살면서 직접 알게 해주심에 감사해요. 분노와 우울과 원망과 시기를 그리고 수치심을 다 녹여 말리고 태웠습니다. 작은 애벌레가 나비의 꿈을 품고 번데기가 되어가듯이 그 일은 인내와 시련이 따랐지만 번데기 안에 애벌레의 상태가 거의 ‘0%’가 되었을 때 비로소 나비가 될 행운이 오듯이 내 안에 나를 아프게 한 모두를 감사로! 내 판단과 습관을 다 버리고 나서야 저에게 하늘이 보였습니다. 저는 내면의 평화를 찾아 회복하고 비로소 내가 태어난 것에 대한 진정한 감사와 감동을 찾아 치유하는 상담사가 되었습니다.”

이루디 마음그룹 대표는 자신의 삶이 이렇듯 아름다울 수 있었던 이유는 자신을 버렸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녀는 참 많이 아픈 인생길을 겪은 치료자였다.
그녀의 이야기를 들으며 마치 작은 애벌레 한 마리가 나비가 되어 하늘을 나는 모습을 보는 듯 했다.

더 많은 나비들과 함께 날아오르다!

Q. “이루디라는 한 사람으로 시작한 ‘새마음 클리닉’이 현재는 행성심리 아카데미, 마음경영 연구소, 드라마치유센터, 루디별 카운슬링카페 등으로 이루어진 ‘마음그룹’으로 운영 중이신데요. 이렇게 멋진 멤버들과 어떻게 함께하게 되신 건가요?”

A. “그것은 슬픔과 외로움과 초라함이 이끌어준 그들의 발걸음 때문입니다.

내면의 아픔을 치유하기 위해 우리는 함께 시간여행(최면 치료)을 합니다. 누구의 엄마, 누구의 남편, 누구의 아들, 누구의 딸이 아닌 진정한 나를 찾았을 때 우리의 새로운 꿈과 진정한 내 인생은 시작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만났고 이렇게 우리는 함께 꿈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생명이 소중하다는 꿈을요, 그리고 아끼고 사랑하라는 진실을요.

“알려주고 싶어요. 가장귀한 것은 우리의 생명이라고”

Q. “기존의 학문에 그치지 않고 남다른 혜안으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시도를 하셨는데요. 그 배경이 궁금합니다.”

A. “언제부턴가 사람들은 하늘을 보지 않아요. 희망과 소망과 꿈은 사람들의 시선에서 사라진지 오래인 것 같아요. 사람을 ‘소우주’라고 까지 이야기 하는데 사람들은 땅만 쳐다보고 살아갑니다. 더 많은 돈, 더 비싼 차, 더 넓은 집, 더 좋은 직장 ‘더~ 더~ 더~!’ 등 을 얻지 못하면 쓸모없어 진다고 생각하고 사람보다 더 중요한 것이 물질이 되어버린 것 같아요. 그래서 알려주고 싶어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당신의 생명 그리고 당신이 아름답고 귀한 이유는 사람이기 때문이라고.

저는 오랜 세월 심리 상담을 하면서 피부로 느끼고 경험했어요. 아무리 트라우마를 치료해도, 우울증을 치료해도, 불안증을 치료해도 사람들의 가치를 바꿔주지 않는 이상 근본적인 치료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저는 사람들이 하늘을 보기를 바랐고 그래서 하늘을, 우주를, 별을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제발 알아줬으면 했어요. 당신이 얼마나 별처럼 빛나는 사람인지.

그래서 탄생한 것이 ‘행성심리’입니다. 하늘의 별 즉 우주의 행성을 실제로 분석하고 그 특성과 사람들의 성향을 접목시켜 과학적, 체계적으로 적립한 학문이지요.”

Q. “정말 독창적인 발상에서 ‘행성심리’가 탄생한 것이군요. 그만큼 특별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나요?”

A. 지금은 21세기입니다. 심리치료도 21세기에 걸맞게 성장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행성심리’는 사람을 나누고 판단하고 평가하는 도구가 아니라 이해하고 소통하고 사랑하며 그로 인해서 성장할 수 있도록 그 방법을 알려주는 학문입니다.

행성치유법은 사람의 성향을 8가지로 나누어서 내담자에게 맞춤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선생님별, 친구별, 경영인별, 치유자별, 교수님별, 검사별, 연예인별, 리더별!

그리고 이모든 별들은 바로 태양 생명의 근원인 아빠별로부터 태어났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성공하고 싶다면 지금 아픔을 치유하세요

치유하고 싶다면 지금아프다는 것을 인정하세요

이모든 것을 그림으로 그렸고 지금 이루어지고 있는 중입니다

치유를 넘어 회복으로 분노를 열정으로 이루디의 평화콘서트

Q: 행성심리를 통한 이루디 대표님의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합니다.

A: 요즘 들어서 아이들 상담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초중고 학생들의 상담이 많습니다.

단순히 진로 적성이 문제가 아니라 아이들의 성격 때문에 상담을 의뢰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 고민을 했어요.

우리 아이들은 화가 나있어요. 정확히 말하면 가슴에 뜨거운 불덩이를 안고 사는 것 같아요. 그래서 마음그룹심리극단 팀에서 분노를 열정으로 바꾸는 공연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평화콘서트를 기획하고 있어요.

과거에도 많은 청년들이 분노했던 때가 있었거든요. 그때는 바로 일제 강점기입니다.

그분들은 바로 오늘의 우리를 만들게 한 독립의 영웅들이지요. 저는 아이들과 함께

우리가 어디로부터 어떻게 만들어진 소중한 존재인지 찾아서 내면의 평화를 만나게 할 심리콘서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행성심리는 주한대사님들을 마음그룹 본원 광주 새마음클리닉에 초대해 한국의 아름다움과 정을 홍보하고 우리가 모두 같은 태양으로부터 태어난 같은 하늘의 별임을 알리는 행사를 2016년 인도대사 방문을 시작으로 10개국 정도 추진할 예정입니다.

이모든 것은 제가 2015년 여름에 그림으로 그렸고 지금 이루어지고 있는 중입니다.

이루디 대표는 올해 평화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 이곳에 출현하는 모든 배우들은 내담자와, 그 가족, 그리고 상담받은 청소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새마음클리닉(분원포함) 상담원장, 선생님들이 스텝으로 참여하여 올가을 광주, 여수, 목포에서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상담 뿐 아니라 우리나라의 민족성을 아이들에게 알려주어야 한다고 외치는 이루디 대표.
그녀의 2016년 평화의 축제는 지금 시작 되었다.
인터뷰하는 동안 기자까지 감동되어 치유되는 경험을 하게 했던 이루디 대표의 평화의 별빛은 치유의 바람이 되어 세계를 감동시킬 것을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