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킹콩’ 닥터 에어톡톡, 오존에 완승

유제빈 세종아이앤텍 대표, 공기청정기 음이온 순기능 확산 ‘영웅 플레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분야의 일은 신기한 마술의 영역이 아니다. 하지만 과학기술이 인문학적 상상력과 결합해서 종종 영화와 같은 제작라인업이 세상 속에서 발생하기도 한다.

기자가 만난 유제빈 세종아이앤텍 대표의 제작방식이 그러했다. 그는 작지만 강한 제품으로 기존의 패러다임과 다른 ‘스마트한 킹콩’과 같은 상품을 개발 제조한 인물로서 현재 결과물로 오존에 완승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게다가 의리로 똘똘 뭉친 과거 홍콩영화 ‘영웅본색’ 캐릭터를 방불케 하는 유제빈 대표 포함, 4인조가 힘을 합친 ‘영웅 플레이’로 8개의 특허를 획득하며 생활밀착형 친환경 제품 개발에 힘쓴 든든한 소수정예 멤버라인도 구성하고 있다.

이 회사의 제품은 작년부터 `미세먼지 막을 초소형 공기청정기라는 콘셉트로 `닥터에어톡톡`이라는 명칭으로 인기 만점을 달리고 있다.

연말부터 시장이 확대되어 유제빈 대표는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기자가 지난 6월 13일에 만난 유대표는 끊임없이 바이어들에게 전화가 걸려 와서 인터뷰 흐름이 끊겨 미안해하기도 했다.

그는 미니 공기 청정기라는 게 차량, 냉장고, 애들 방. 옷장, 신발장 소규모 공간. 도자기나 꽃병이나 규모 자체를 사이즈를 키워나가며 미적 디자인에도 신경 쓴다고 밝혔다.

소비자들에게 “비염이 완화됐다. 수면생활에 깊이가 있다”라는 피드백을 받으면 지금 하는 일에 크게 보람을 느낀다고 앞으로도 진실한 기술력으로 승부를 하겠다고 말하는 유 대표는 그 점이 우리 회사의 경영모토라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초소형 공기청정기 전문업체인 세종아이앤텍(대표 유제빈)은 올 초부터 중국 바이어들이 찾아와 `닥터 에어톡톡` 재고 물량을 싹쓸이 해 간데 이어 면세점과 백화점을 비롯해 이마트와 전자랜드 등 대형 유통점에도 선보이고 있다.

“주문생산이 따라주지 못해 재고물량확보가 어려워 추가 생산에 들어가면서 시장에 원활히 공급하진 못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힌 유대표는 최근 유아용품 제조사인 P사와 자동차용품 업체 I사에 제조자개발생산(ODM) 방식으로 만든 수천 개 물량을 공급했다고 덧붙였다.

비행접시 모양 충전식 음이온 공기청정기 `닥터톡톡`은 옷장이나 냉장고 등에 넣어두면 냄새를 없애주는 등 효과가 뛰어나며, USB 기반의 도발적인 방법으로 개발해 전원연결점이 다양하다. 다채롭고 유연하게 사용한 가능한 것들이 이 회사의 제품들이다.

한번 충전해서 2.5일 쓸 수 있는 비행접시모양의 닥터 에어톡톡은 학생들 공부할 때도 편하게 쓸 수 있어 좋다.

그 밖에도 운전자가 차량에서 시동을 끄고 나와 있을 때도 차량 안 제품은 배터리가 충전되어 있으면 운전자의 운전 시간외에도 이온청정을 할 수 있는 게 이 제품의 핵심포인트이다. 차량은 공기순환자체가 안되니까 차 실내부분을 사람이 타지 않은 순간에도 유해세균을 꾸준히 없애는 것이다.

유 대표는 “그 동안, 다양한 회사들이 ‘이미지 메이킹 수법’ 제품으로 순기능이 떨어지는 음이온 상품을 많이 판매했다”라며 음이온의 순기능을 다 할 수 있는 제품으로 디자인에 제한이 있지만 효과적으로 우리 회사 제품은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의 제품이 음이온이 발생할 때, 비릿한 냄새가 안 나오는 이유는 오존이 수반되지 않는다는 증거다.

이 제품의 핵심 코아 기술이 뒷받침되기 때문이다.

세종아이앤텍이 개발한 초소형 공기청정기 `닥터 에어톡톡`은 담뱃갑 크기에 불과하면서도 항균·살균·탈취 효과를 지닌 음이온을 사방 3m까지 발산하는 것도 있다.

그는 “노출되어 있는 제품의 패러다임보다는 고객들의 니즈를 생각하며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세계적으로 수출하는 게 목표”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현재 세종아이앤텍 제품은 공기청정기라는 카테고리 외에 유아용품 주문자 상표부착방식 과 기술은 갖추고 있고, 또한 차량용품 카테고리로도 시장을 확대 해 가고 있다

음이온은 각종 질병과 노화의 원인 물질인 혈액 중 활성산소(OH Radical)를 억제하여 혈액 ph상승과 세로토닌 조절을 통하여 불안증, 긴장감, 스트레스 등을 억제하고,인체 면역력을 증가시켜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알려져 있다.

그는 인체에 해로운 것을 탈취하기 위해 화장실, 비데, 엘리베이터, 음이온 수로 물을 받아먹는 정수기 토출구 쪽에 소독을 할 수 있는 아이템, 문손잡이, 사무기기 등 세균이 묻어나고 사람이 손으로 만지면서 자연스레 얼굴 쪽 코나 의류 쪽도 해가 되는 것을 방지하려는 목적으로 다양한 부분의 기술을 적용해서 인간의 삶의 질을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도 삼고 있다.

포도상구균, 대장균 살균이 가능하다고 시험성적서를 받은 에어톡톡은 크기가 116mm X 36mm X 32mm로 작지만 최대 200만개 음이온을 2m까지 휘산 가능해 제품의 기능은 뛰어나다.

현대사회는 자동차 실내는 배기가스,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자동차 내장제 사용으로 오염되어 있고, 문제점은 자동차용 공기정화기의 약 38%에서 오존이 과다하게 발생하는데 이러한 제품이 계속 판매되고 있는 실정이다.

오존(O3)은 다른 물질과 반응하려는 성질이 큰 불완전한 물질로서 독특한 냄새(비릿한 냄새)가 나며, 오염물질의 농도가 높을 때 화학제품들과의 혼합여부와 관계없이 건강에 매우 해롭다.

그렇기 때문에 유 대표는 현대인들이 오존에 대한 심각성을 알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유 대표는 왜곡된 시장 개선하고 진실이 수반된 기술로서 소비자에게 지속적으로 진실을 어필하는 기기로서 개발, 제조분야에 최선을 다하며 달려 나가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는 “앞으로 소비자들이 음이온에 대한 순기능을 습득할 것이고, 역할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어필하다 보면 현대문명사회에서 유해세균은 증가하고 있는 현실에서 좀 더 기기성능을 증가시키려고 우리 회사는 노력 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